위암 예방습관, 건강 야식 줄여야 (사진=MBC 생방송 오늘아침 캡처)위암 예방습관이 관심을 모은다. 무엇보다 규칙적인 식습관이 중요하다. 정해진 시간에 음식물을 섭취해야 위가 놀라지 않는다. 또 천천히 꼭꼭 씹어 먹으면 소화 흡수율을 높일 수 있다. 특히 식사속도가 빠를 경우 위염 발병률이 높아지는 것으로 드러났다. 강북삼성병원 서울종합건진센터 고병준 교수팀은 지난 2007년부터 2009년까지 건강검진을 받은 1만893명을 대상으로 식사 속도와 위염의 상관관계를 분석했다.그 결과, 식사 시간이 15분 이내인 사람은 15분 이상인 사람보다 위염 발병률이 최대 1.9배 높았다. 연구팀은 “빠른 식사 속도가 포만감을 덜 느끼게 하면서 ‘과식’으로 이어진다"며 "과식을 하면 음식물이 위에 머무르는 시간이 길어지고 위점막이 위산에 더 많이 노출돼 위장 관련 질환의 가능성이 커질 수 있다”고 설명했다.한편, 위 건강을 위해서는 야식도 줄여야 한다. 야식은 생체리듬을 무너뜨리고 위에 막대한 부담을 준다.야식증후군 증상으로는 저녁 7시 이후의 식사량이 하루 전체 섭취량의 50%를 차지한다, 또 불규칙한 식습관으로 소화기 계통에 적신호가 켜질 수 있다. 이 증상을 보이는 사람들은 대개 `아침 식사`를 거르는 편이다. 야식증후군 원인은 정확히 밝혀지지 않았다. 그러나 과도한 스트레스, 자신감 상실, 불안 등의 심리적 문제가 영향을 끼치는 것으로 알려졌다. 따라서 적절한 운동과 스트레스 해소, 규칙적인 식습관이 중요하다.
편집국기자 daily_sp@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5월6일 임시공휴일 지정해 달라"대한상의 정부 건의
ㆍ토니안 측 "H.O.T. 재결합 논의는 사실..콘서트 진행여부는 아직"
ㆍ트와이스 `Cheer Up` 뮤비 100만 돌파 고지..음원차트 석권 이어 쾌조
ㆍ하지원, 스타일러스 주얼리 뮤즈 발탁
ㆍ박슬기 결혼 발표, "완전 멋진 내사랑" 훈남 예비신랑 누구?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