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김하진 기자]
윤종신 ‘빌리’ 커버, 미스틱엔터테인먼트
윤종신 ‘빌리’ 커버, 미스틱엔터테인먼트
가수 윤종신이 월간 음악 프로젝트 ‘월간 윤종신’ 4월호 ‘빌리(Billy)’를 오는 28일 0시 공개한다.

‘빌리’는 윤종신에게 큰 영향을 준 뮤지션들에게 바치는 경의의 노곡으로, 윤종신을 음악인의 길로 이끌어주고, 오랜 시간동안 음악 활동을 이어나갈 수 있도록 힘이 된 그들에게 감사하는 마음을 표현했다.

윤종신은 자신의 SNS를 통해 “4월호 ‘빌리’는 어릴 때부터 오랫동안 동경해왔던 ‘빌리 조엘’을 포함한 나의 워너비들에게 바치는 감사의 노래”라고 설명했다.

윤종신은 빌리 조엘, 배리 매닐로우, 데이비드 포스터, 다마키 고지, 야마시타 타츠로 등 자신에게 영향을 준 뮤지션들 가운데 특별히, 세계적인 팝 뮤지션이자 피아니스트인 ‘빌리 조엘’을 선택해 가사를 썼다.

윤종신은 “어렸을 때 턴테이블에 항상 ‘빌리 조엘’의 LP가 있었고, 나중에 어른이 돼 운전을 할 때도 그의 노래를 자주 듣곤 했다”며 “어린 시절부터 음악을 하는 지금까지 인생에서 생활의 일부분처럼 빼놓을 수 없는 뮤지션이 바로 빌리 조엘”이라고 설명했다.

가사에서도 빌리 조엘의 대표곡의 제목들을 곳곳에 녹여 듣는 재미를 더했다. 데뷔 27년차 뮤지션인 윤종신은 지금도 자신이 존경하는 뮤지션들의 음악에서 영감을 얻고, 그 속에서 자기만의 스타일로 우직하게 노래를 만들고 있다.

김하진 기자 hahahajin@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