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레르기 천식 원인과 예방법은? (사진=유튜브 캡처)알레르기 천식 원인과 예방법이 온라인에서 관심을 모은다.우유지방이 천식 예방에 효과적이라는 연구결과가 발표됐다.최근 네덜란드 연구팀이 2년간 2978명을 대상으로 ‘천식 위험 감소와 유지방함유 제품섭취의 연관성`을 조사한 결과, 매일 일반 우유를 마신 어린이가 일주일에 1회 섭취하는 어린이에 비해 천식 위험성이 46-47% 감소됐다고 밝혔다. 이 같은 우유의 효능은 우유 속에 함유된 `지방`과 `비타민D` 덕분인 것으로 알려졌다. 따라서 천식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지방을 제거하지 않은 우유를 마시는 것이 좋다.한편, 강아지를 기르면 유아들의 천식 발병률을 낮춰준다는 연구결과도 발표됐다.지난해 스웨덴 웁살라 대학 연구팀이 미국의학협회저널(JAMA) 소아과학에 게재한 논문에 따르면 개와 함께 생활하는 유아들은 그렇지 않은 아이들보다 천식 발병률이 15% 낮은 것으로 드러났다.스웨덴 연구팀은 기존의 9개 연구 결과를 토대로 비교 분석했다. 연구 대상 어린이는 약 100만 명에 달한다. 연구진은 "이번 조사는 100명에 달하는 유아들을 상대로 진행한 연구 결과라 일반화할 수 있다"고 주장했다.그러나 연구진은 개와 천식 발병률 감소 효과에 대해 명확히 밝혀내지 못했다. 다만, 반려견을 기르면 유전자와 알레르기 유발 항원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고 추정했다.
편집국기자 daily_sp@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5월6일 임시공휴일 지정해 달라"대한상의 정부 건의
ㆍ토니안 측 "H.O.T. 재결합 논의는 사실..콘서트 진행여부는 아직"
ㆍ트와이스 `Cheer Up` 뮤비 100만 돌파 고지..음원차트 석권 이어 쾌조
ㆍ하지원, 스타일러스 주얼리 뮤즈 발탁
ㆍ박슬기 결혼 발표, "완전 멋진 내사랑" 훈남 예비신랑 누구?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