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김하진 기자]
바이브
바이브
“젊은 층의 평가가 좋아서 기분 좋습니다.”

남성듀오 바이브가 음원차트 1위 소감을 밝혔다.

바이브는 21일 오전 11시 서울 강남구 청담동 플레이스 제이(PLACE J)에서 진행된 인터뷰에서 “음반 공개 후 리뷰, 평점을 검색했는데 좋더라”고 감사의 말을 전했다.

류재현은 “음원차트 1위를 정말 감사드린다. 물론 순위가 좋으면 좋겠지만, 무엇보다 젊은 층의 대중들이 좋게 들어주시는 것 같아서 기쁘다”고 소감을 말했다.

그는 “조금 어려진 느낌, 요즘의 유행에 맞춘 부분이 있는데 그걸 예쁘게 봐주신 것 같다. 좋은 평가는 감사하게 생각한다”고 덧붙였다.

윤민수는 “대중들의 마음으로 돌아가서 들으려고 했다. 바이브의 노래가 노래방에서 자주 부르는 노래로도 유명한데, 이번에도 그런 상상을 했다”면서 “‘1년 365일’은 여성이 혼자 불러도 좋고, 듀엣도 좋다”고 추천했다.

바이브는 이날 0시 7집 ‘리피트(Repeat)’를 발표했다. 지난 2014년 2월 6집 이후 약 2년 2개월 만이다.

총 14곡이 수록된 이번 음반에서 ‘1년 365일’과 ‘비와’를 더블 타이틀곡으로 정했다. ‘1년 365일’은 서로를 향한 그리움을 시간으로 풀어낸 곡으로, 가수 거미가 피처링에 참여했다. ‘비와’는 마치 빗방울이 떨어지는 듯한 피아노 선율이 인상적이며, 이별 후 흘리는 눈물을 ‘비’에 비유한 서정적인 가사가 돋보인다.

바이브는 오는 6월 25일과 26일 서울 방이동 올림픽공원 올림픽홀에서 7집 발매 기념 단독 콘서트를 개최한다.

김하진 기자 hahahajin@
사진. 더바이브엔터테인먼트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