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익률 80%…각설탕 '슈퍼스탁킹' 초대 챔피언 등극
한국경제TV 간판 프로그램 ‘개미들이 행복한 세상-대박천국’의 인기코너 ‘슈퍼스탁킹’이 지난 15일을 마지막으로 1회 대회를 마감했다. 재야의 고수들이 2월15일부터 2개월간 불꽃 튀는 진검 승부를 펼친 슈퍼스탁킹은 와우넷 파트너들이 운영하는 모의계좌 시스템 ‘HINT’를 통해 매매한 계좌수익률을 바탕으로 그 순위를 결정한다. 1억원의 투자금으로 시작한 이번 대회는 참가자들이 본명을 숨긴 채 필명으로만 활동했다. 대회 중간에는 일부 참가자들 수익률이 100%에 이르기도 하는 등 많은 사람의 관심을 집중시켰다.

대회 중반부터 줄곧 단독 선두를 지켜온 각설탕은 4월15일 종가 기준 80.5%의 계좌 수익률로 최종 우승을 차지했다. 매매 종목 적중률도 68.4%로 높았다.

2위는 수익률 44.9%를 기록한 혁별이가 차지했다. 그동안 연속 2위를 유지하며 1위를 노린 아이콘은 마지막 주간에 3위로 미끄러졌다. 이 밖에 오즈의마법이 28.8% 수익률로 4위에 올랐다.

‘슈퍼스탁킹’에 참여한 고수들은 18일 오후 10시에 한국경제TV 대박천국에서 그 정체가 밝혀진다. 또 23일(토)에 한국경제TV ‘2분기 핵심유망주 대공개 강연회’에서 투자자들과 만나는 기회를 가진다. 이날 1위 등의 매매 종목에 대한 복기 시간도 함께할 예정이다.

한편 개인투자자를 위한 ‘2분기 핵심 유망주 대공개’ 전국 순회 강연을 하고 있는 한국경제TV는 23일(토)에 서울 코엑스를 마지막으로 강연을 마감한다. 삼성동 코엑스 오디토리움에서 하는 이번 강연은 오전 9시부터 슈퍼스탁킹 우승자를 비롯해 오재원, 샤프슈터, 이희진, 김종철, 한동훈 파트너 등이 강연한다. 누구나 무료로 선착순 참석이 가능하다. 참여 가능 인원은 장소별로 다르다. 자세한 문의는 한국경제TV 와우넷(www.wownet.co.kr) 홈페이지 또는 고객센터(1599-0700)로 문의하면 된다.

‘개미들이 행복한 세상-대박천국’은 매주 월요일부터 금요일 오후 8시30분부터 한국경제TV를 통해 생방송으로 만나볼 수 있다. 와우넷 파트너들의 생생한 종목 정보 및 수익률은 대박천국 및 와우넷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