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 SK 와이번스최정(29·SK와이번스)이 12일 유소년 야구 발전을 위해 양준혁 야구재단에 2억원을 기부했다. 최정은 프로야구의 젖줄인 유소년 야구 저변 확대 및 유소년 야구선수들의 기량 향상에 도움을 주기 위해 양준혁 야구재단에 기부금을 전달한 것이다. 최정의 기부금 2억원은 우선적으로 야구 장학생 후원에 사용된다. 최정과 양준혁 야구재단은 `최정 장학생`을 선발하고 인천SK행복드림구장에서 `유소년 야구 꿈나무 용품 전달식`을 가질 예정이다. 선정된 아마추어 선수들에게는 1년간 야구 장비, 건강 보조 식품 등이 제공된다. 또한 올 시즌을 마치고, `최정과 함께 하는 꿈나무 야구캠프`를 통해 현역 프로야구 선수 및 은퇴 선수들이 유소년 야구선수들을 대상으로 야구를 가르치는 시간을 갖는다. 이 밖에도 기부금은 양준혁 야구재단에서 주최하는 초등학교 및 청소년 야구대회 후원 등에 사용될 계획이다. 최정은 "팬들의 사랑이 있었기에 내가 여기까지 올 수 있었다"며 "팬들에게 받은 사랑을 다시 돌려드릴 수 있는 방법을 고민하다 앞으로 프로야구를 이끌어 갈 어린 후배들에게 좋은 환경에서 야구를 배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것이 좋을 것 같아 야구재단에 기부하기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편집국기자 daily_sp@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이불 털다가 그만…" 30대 여성, 아파트 30층서 추락사
ㆍ송혜교 미쓰비시 광고 거절, 과거 고충 고백 "내가 연애만 하고 다니는 줄 알아"
ㆍ`풍문쇼` 박찬호 아내 "물려받은 재산만 1조 넘어" 재력 어마어마
ㆍ박민지, SNS 속 남다른 요리 실력 화제
ㆍ`나를 돌아봐` 하차 장동민 솔직 발언, "자숙을 하면 집에서 엎드려뻗치고 있을 것도 아닌데"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