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평창동계올림픽 및 장애인동계올림픽대회 조직위원회(위원장 조양호)는 올림픽 개·폐회식과 각 종목별 입장권 가격을 11일 확정·발표했다.조직위는 이날 오전 서울 중구 서소문사무소에서 정례기자간담회를 갖고 "이전 동계올림픽과 국내 메가 이벤트 등을 참고, 종목별 연맹(협회)과 국제올림픽위원회(IOC) 등의 의견을 수렴했으며, 국내를 비롯한 해외 8개국을 대상으로 한 시장조사를 바탕으로 IOC와 충분한 협의를 통해 적정 가격을 책정했다"고 밝혔다.평창동계올림픽대회 입장권은 개·폐회식과 각 종목별 경기에서 총 117만매가 발행될 예정이며, 이 중 국내에서 70%, 해외에서 30% 가량 판매되고, 판매수입은 약 1740억원이 될 전망이다.국민의 참여 확대를 위해 경기입장권의 50% 정도를 8만 원 이하로 구입할 수 있도록 했고, 평균가격은 약 14만원으로 2010 밴쿠버 올림픽과 비슷하고 2014 소치 올림픽보다 낮은 수준이며, 최저 2만원에서 최대 90만원이다.최고 인기 종목인 쇼트트랙과 피겨스케이팅, 스피드 스케이팅은 15만원부터, 최근 국제 대회에서 좋은 성적을 올리고 있는 봅슬레이와 스켈레톤 등 슬라이딩 종목을 비롯한 일부 종목은 2만원부터 관람할 수 있도록 했다.올림픽 최대 이벤트인 개회식과 폐회식의 입장권 가격은 22만원~150만원으로 이전 대회인 밴쿠버와 비슷하거나 다소 높고 소치보다 낮다.경기별 기본 등급 좌석에 대해서는 `나눔과 배려`를 목적으로 한 할인정책을 실시함으로써 국가유공자와 독립유공자, 장애인(1-3급), 65세 이상 경로자, 청소년은 50%의 할인을 받아 올림픽 경기를 관람할 수 있다.세계 정상급 선수들의 기량을 직접 볼 수 있는 일생의 단 한 번의 기회이자, 대한민국의 저력을 세계에 보여주는 장이 될 2018 평창 동계올림픽의 입장권은 올해 10월부터 국내는 조직위 공식 홈페이지, 해외는 국가별 공식 판매대행사를 통해 판매가 시작된다. 특히 국내의 경우, 내년 9월부터 모바일 홈페이지를 통해 실시간 판매가 이뤄질 예정이며, 11월부터는 공항, 기차역, 티켓센터, 아울렛 등 여러 창구를 통해 오프라인 판매를 본격화할 방침이다. 또한, 평창 동계패럴림픽대회 입장권 가격은 현재 국제패럴림픽위원회(IPC)를 비롯한 종목별 연맹 등과 협의해 내년 초 확정․발표할 예정이다. 패럴림픽은 나눔과 배려의 차원에서 입장권 가격을 저렴하게 책정하고, 할인 대상의 폭을 더욱 확대 할 계획이다. 조직위 여형구 사무총장은 "평창대회는 88서울올림픽 이후 국내에서 30년 만에 개최되는 올림픽이자 최초의 동계올림픽"이라며 "조직위는 정부, 강원도와 함께 온 국민이 함께 하는 올림픽 분위기를 조성하는 것은 물론 입장권과 연계해 2018 평창에서만 경험할 수 있는 차별화된 콘텐츠를 개발해 선보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편집국기자 daily_sp@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인도 불꽃놀이 폭죽 폭발, 102명 사망ㆍ350명 부상 ‘아비규환’
ㆍ[핫!영상] 새끼를 위해 뱀을 잡는 어미고양이 `감동`
ㆍ최홍만, 후배 도발에도 ‘함구’...목청 높이는 권아솔, 진짜 이유는?
ㆍ외국인, 3월 주식·채권 5개월만에 매수세 전환
ㆍ‘학부모와 성관계’ 40대 교사, 이번엔 女제자에 “알몸 사진 달라” 요구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