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박수정 기자]
결혼계약
결혼계약
MBC 주말특별기획 ‘결혼계약’ 6주 연속 동시간대 1위 시청률을 기록하고 있다.

10일 오전 시청률 조사회사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지난 9일 방송된 ‘결혼계약’은 전국 기준 일일 시청률 20.6%를 기록했다.

이날 방송된 ‘결혼계약’은 이서진과 유이의 엇갈린 사랑을 보여줬다. 지훈(이서진)은 혜수(유이)에게 반지를 건네며 프로포즈를 하지만 혜수는 단호하게 거절하고 지훈의 레스토랑을 떠날 준비를 한다.

지훈은 혜수에게 “내가 그 쪽한테 정말 아무것도 아니야?”라며 진심을 묻지만 혜수는 단호하게 “키스 처음 해보셨어요?”라고 냉정하게 대답하고, 지훈은 당황하며 멍하니 혜수를 바라본다.

지훈은 자신이 진심으로 사랑했던 혜수의 차가운 모습에 그리움과 슬픔, 허전함이 사무치며 초라한 어깨를 늘어뜨린 채 벤치에 오랜 시간 앉아 혜수와 즐거웠던 때를 회상한다.

간 이식수술을 포기한 채 자신의 고향으로 돌아간 미란(이휘향)은 몸 상태가 악화되면서 서울로 긴급 이송되고, 성국(김용건)은 미란의 오빠 진만을 찾아가 “간 이식수술 같은 거 생각했으면 포기해주게”라며 돈 봉투를 찔러준다. 진만은 그동안 참아왔던 분노를 폭발 시키며 성국을 내동댕이 쳐버리고 “내 동생은 내가 살릴 끼다!”라고 말하며 돈 봉투를 성국 얼굴에 집어던진다.

진만은 지훈을 불러 미란의 간 이식수술을 자신이 해주겠다고 말하고, 지훈은 목이 메어 “고맙습니다”를 외치며 진만의 선택에 감사를 표한다.

극 말미에는 혜수가 미란이 병원에 입원해 있다는 소식을 듣고 미란을 찾아가지만 착잡하고 미안한 마음에 하염없이 눈물 흘리며 병원을 빠져나온다. 지훈은 진만을 통해 혜수가 병원에 찾아와 눈물 흘린 사연을 듣게 되고, 지훈은 그길로 혜수를 찾아가 “나..도저히 당신이 포기가 안 되거든? 잘못했어..한번 봐줘요 혜수씨..”라고 진심을 전하고 혜수는 절대로 무너지지 않겠다는 듯 버티며 복잡한 심정으로 지훈을 바라봐 이들의 사랑이 어떻게 이어질지 궁금증을 모은다.

동시간대 방송된 ‘미세스캅2’은 7.7%, KBS2 ‘페이지터너’는 4.4%를 기록했다.

박수정 기자 soverus@
사진. MBC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