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닷컴이 창립 20주년 기념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자료 = 롯데닷컴)

롯데닷컴이 창립 20주년 기념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자료 = 롯데닷컴)

1996년 출범한 국내 최초 온라인종합쇼핑몰 롯데닷컴이 창립 20주년을 맞아 '스무살, 봄봄봄'행사를 진행한다.

4일부터 23일까지 20일간 진행되는 '스무살, 봄봄봄'은 '혜택을 봄', '할인해 봄', '함께해 봄' 등 세 가지 행사로 구분된다.

롯데닷컴은 '혜택을 봄' 행사에서 오전 9시와 오후 3시 각 500장의 무료배송권을 선착순으로 발부한다. 또 오전 10시와 오후 4시 각각 한가지 제품을, 롯데닷컴에서 현금처럼 사용 가능한 L-money 적립과 할인을 합산해 총 80%의 혜택을 받아 살 수 있다. 제품 가격의 20%밖에 안되는 금액에 인기상품을 구입할 수 있는 셈이다.

해당 상품들은 한정수량으로 준비됐다. 행사 첫날 오전 10시엔 삼성전자(51,200 0.00%)의 스마트 워치 '삼성 기어 S2'를, 오후 4시엔 인기 명품향수를 선보인다. 5일 오전 10시에는 지오다노의 '코튼 져지 크루넥'을, 오후 4시에는 LG전자(68,600 -1.15%)의 초경량 노트북 'LG전자 그램'이 준비됐다. 롯데닷컴은 행사 기간 동안 총 28개의 상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롯데닷컴이 준비한 두번째 봄은 '할인해 봄'이다. '할인해 봄'에서는 '20주년 기념딜' 및 '최고의 브랜드전'을 진행한다. 먼저 '20주년 기념딜'에서는 매일 3개의 상품을 20% 이상 할인된 가격으로 선보인다. 4일엔 봄나들이를 떠나는 고객들에게 유용한 '아메리칸 투어리스터 캐리어 베스트 상품', '나이키 에어맥스/줌윈플로2', 생활용품 헨켈의 인기상품을 모은 '헨켈 샘플링'이 준비됐다. '혜택을 봄' 행사와 '20주년 기념딜'의 경우 주말과 공휴일을 제외한 주중에만 만나볼 수 있다.

롯데닷컴의 '최고의 브랜드 전'의 경우 롯데닷컴에서 사랑 받은 45개의 인기 브랜드를 매주 15개씩 묶어 3주차에 걸쳐 선보인다. 4일부터 10일까지 첫 주차는 '나이키', '블랙야크', '헤지스', '필립스', '폴햄'을 포함 한 15개의 브랜드가 준비됐다. '최고의 브랜드 전'에서는 롯데닷컴의 기존 적립 또는 청구할인에 최대 10%의 L.POINT 적립 혜택을 추가로 제공된다.

마지막으로 롯데닷컴은 고객이 참여할 수 있는 '함께해 봄' 코너도 마련했다. 23일까지 롯데닷컴의 20주년을 기념하는 축하하는 댓글을 남겨주는 고객들 중 200명을 추첨해 케이크 기프티콘을 선물하며, 지정된 스페셜 상품을 구매하고 사연을 남기면 추첨을 통해 19일 연예인 홍진영이 직접 상품을 배송하는 이벤트도 실시한다.

지경 롯데닷컴 마케팅 운영팀장은 "롯데닷컴은 국내 최초의 온라인 종합쇼핑몰로 그간 주신 성원에 감사하는 마음을 전하고자 고객과 함께 하는 스무살의 생일을 기획하게 됐다"며 "행사 품목의 경우 한정된 수량으로 조기품절될 수도 있으니 미리 시간을 확인하는 것이 좋다"고 밝혔다.

고은빛 한경닷컴 기자 silverlight@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open@hankyung.com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