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윤준필 기자]
김이나
김이나
작사가 김이나가 히트곡 작사 비법은 무엇일까.

스타 작사가 김이나는 최근 MBC ‘마이 리틀 텔레비전’ 인터넷 생방송에 출연해 자신만의 작사 비법을 하나씩 소개했다.

김이나는 아이유의 ‘좋은 날’, 브라운아이드걸스 ‘아브라카다브라’, 이선희 ‘그 중에 그대를 만나’ 등 수많은 히트곡들에서 작사를 담당했으며, 등록된 자신의 저작권이 무려 300곡에 달하는 스타 작사가다.

김이나는 생방송이 시작되자 가사를 쓰기 위해 멜로디가 표시되어있는 음원인 데모테이프를 시청자들에게 들려주고는 작사의 기본인 ‘자수 맞추기’를 시작으로, 본인만의 작사 비법을 하나씩 소개했다. 특히 김이나는 “학원에서 돈 받고 알려주는 것이다”라고 말해 시청자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또한 이날 김이나는 최근 많은 사랑 받은 노래 수지&백현의 ‘드림(dream)’을 시청자들과 소통하며 새롭게 개사했다. 노래 ‘드림(dream)’ 속 남여 주인공에 변화를 준 뒤, 새로운 가사를 입혀 기존 곡과는 전혀 다른 분위기의 곡으로 재탄생시켰다. 그리고 이렇게 완성된 곡을 게스트로 출연한 가수 조형우와 손승연이 감미롭게 불러 시청자들의 귀를 즐겁게 만들었다.

이날 생방송 도중 김이나는 아이유와 즉석으로 전화 연결을 했고, 김이나가 황당한 요청을 하면서 아이유를 당황시켰지만, 이내 아이유가 능숙하게 요청을 받아주며 시청자들을 만족시켰다고는 후문이다.

김이나가 알려주는 히트곡 작곡 비법과 시청자와 함께 만든 완성곡은 2일 오후 11시 15분에 MBC ‘마이 리틀 텔레비전’에서 확인할 수 있다.

윤준필 기자 yoon@
사진. MBC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