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수 거미가 부른 드라마 ‘태양의 후예’ OST가 뜨거운 인기를 얻고 있다. 10일 씨제스 엔터테인먼트는 “오늘(10일) 0시 공개된 거미의 ‘You Are My Everything(유 어 마이 에브리싱)’ 음원이 7개 차트에서 1위를 기록했다. 폭발적인 인기를 구가하며 시청자들을 사로잡고 있는 대세 드라마 ‘태양의 후예’에 OST 퀸이자 대세 아티스트인 거미의 애틋한 감성이 만나 특급 시너지를 발휘해냈다”라고 전했다. 10일 정식 음원으로 발매되어 각종 음원 차트를 점령한 거미의 OST ‘You Are My Everything’은 세련된 선율이 돋보이는 발라드 곡으로 송중기-송혜교 커플(이하 송송커플)의 메인 테마 곡이다. 반복되는 우연으로 시작된 운명 같은 사랑에 대한 진심을 담은 가사가 거미의 소울풀한 보컬과 만나 또 하나의 명품 OST가 탄생, 드라마의 몰입도를 높이며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는 것. 관계자는 “거미의 감미로우면서도 울림 있는 보컬이 곡의 깊이를 더했다. 녹음할 때부터 두 주인공이 표현해 내는 감정선을 그대로 이해하고 표현하는 거미에 모든 스태프가 찬사를 아끼지 않았다”며 “매 회 짧게 등장함에도 불구하고 그 존재감이 압도적이었다. 거미의 OST가 드라마와 잘 어우러져 시청자들에게도 큰 사랑 받고 있는 것 같다”고 전했다. 한편, 거미는 이번 OST 작업 소감에 대해 “매번 OST 작업할 때 시놉시스를 통해 드라마 내용을 먼저 파악하고, 주인공들이 처한 상황을 떠올려 그 감정을 노래에 담아내려고 한다. 처음 이 곡을 들었을 때, 곡 자체가 참 아름답다고 느꼈다”며 “‘그 겨울, 바람이 분다’에 이어 송혜교가 출연한 작품의 OST에 두 번이나 호흡 맞추게 되었는데 개인적으로도 팬이다. 드라마 재미있게 보고 있다”고 전하기도 했다. 거미의 OST를 접한 시청자들은 “‘태양의 후예’ OST 중에서 거미 노래가 역대급! 진짜 거미 감성은 따라올 자가 없음”, “대박 OST는 다 거미 노래인 듯, 이번 노래도 너무 좋아”, “올봄 촉촉이 물들인 감성 발라드, 취향 저격!”, “몰입도 짱짱! 음원 듣는데 드라마 보고 있는 것 같은 기분” 등 뜨거운 반응을 보였다.한편, 거미가 부른 드라마 ‘태양의 후예’ OST ‘You Are My Everything’은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만날 수 있다.
와우스타 유병철기자 ybc@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이세돌 9단 ‘승부수’, 알파고 “기계적 대결”....알파고 냉정했다
ㆍ`라디오스타` 우현, `대학시절 외모 때문에 생겼던 웃픈 사연 대 방출`
ㆍ`정글의법칙` 통가편 심상치 않은 인기...역대급 라인업 덕?
ㆍ‘해투3’ 박하나, 엄현경 MC석 노린 특급활약! ‘큐트’ 매력 폭발!
ㆍ여자축구 대표팀, 베트남에 4-0 완승… `유종의 미` 거뒀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