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넓어진 뒷좌석…제네시스 'EQ900 리무진' 출격
현대자동차의 럭셔리 브랜드인 제네시스는 초대형 플래그십(대표) 세단 ‘EQ900 리무진’(사진) 모델을 판매한다고 9일 발표했다.

EQ900 리무진은 EQ900보다 차체 길이가 총 290㎜ 늘어난 것이 특징이다. 덕분에 외관이 더 커졌고 뒷좌석 공간도 넉넉해졌다. 뒷좌석에는 항공기 1등석을 본떠 만든 ‘퍼스트 클래스 VIP 시트’를 장착했다. 버튼 하나만 누르면 휴식, 독서, 영상시청 등 다양한 모드로 바꿀 수 있고, 총 18개 방향으로 조절도 가능하다. 가죽 소재로는 ‘세미 애닐린’을 사용했다. 세미 애닐린은 가죽에 더러운 것이 묻거나 손상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염색 외에 최소한의 투명코팅 처리를 한 가죽을 말한다.

구동방식은 전자식 상시 4륜 구동시스템(AWD)인 H-트랙을 적용했다. 고속주행 때 안정감과 부드러운 승차감을 제공하는 ‘제네시스 어댑티브 컨트롤 서스펜션(GACS)’도 탑재했다. 고속도로 주행지원 시스템, 후측방 충돌회피 지원시스템, 부주의 운전경보 시스템, 자동 긴급제동 시스템 등 첨단 주행 안전 기술도 들어갔다.

파워트레인은 타우 5.0L 8기통 GDi 엔진과 8단 자동변속기를 탑재했다. 최고출력 425마력, 최대토크 53.0㎏·m의 성능을 갖췄다. 복합연비는 7.2㎞/L다. 가격은 개별소비세 3.5%를 적용해 1억5020만원이다. 제네시스 관계자는 “EQ900은 출시 3개월 만에 누적 계약대수가 2만대를 넘어설 정도로 인기 있는 모델”이라며 “새로 출시한 리무진 모델은 제네시스 브랜드의 최고급 차량으로 높은 만족감을 느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최진석 기자 iskr@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