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박수정 기자]
마마무
마마무
걸그룹 마마무의 수식어로, ‘믿듣맘무’가 있다. ‘믿고 듣는 마마무’를 뜻하는 수식어다. 그만큼 마마무는 발표하는 곡마다 음원차트에서 좋은 성적을 거두는 음원강자가 됐다. 첫 정규 앨범 타이틀곡 ‘넌 is 뭔들’은 지난 26일 발표 후 모든 음원차트에서 1위에 오르며 마마무의 진가를 보여줬다.

마마무는 타이틀곡 ‘넌 is 뭔들’뿐만 아니라 프리싱글로 공개했던 ‘아이 미스 유(I MISS YOU)’와 ‘1cm의 자존심’을 비롯해 수록곡 모두를 음원차트 순위권에 올려놓았다. 마마무는 그 이름만으로 사람들을 클릭하게 만드는 힘을 지니게 된 것이다. 괜히 ‘믿듣맘무’가 탄생한 것이 아니다.
마마무 외모몰아주기
마마무 외모몰아주기
음원차트를 장악한 마마무는 무대 위에서도 ‘믿고 보는 마마무’로 통한다. 지난해 ‘음오아예’ 활동 당시 매번 다른 가사로 독특한 애드리브 무대를 펼쳤던 마마무는 이번엔 퍼포먼스를 준비했다. 컴백주에는 기존 걸그룹들이 보여주지 않은 ‘무대 위 외모 몰아주기’ 애드리브로 거침없이 망가졌다.

곡의 하이라이트 부분에 휘인의 “여기 보세요”라는 내레이션 이후 멤버들이 음악프로그램마다 외모 몰아주기 애드리브를 선보이며 ‘비글돌’의 매력을 발산한 것. Mnet ‘엠카운트다운’에서는 문별, KBS2 ‘뮤직뱅크’에서는 휘인, MBC ‘쇼! 음악중심’에서는 솔라, SBS ‘인기가요’에서는 화사에게 외모 몰아주기에 성공하며 온라인상에서 폭발적인 반응을 얻었다.

마마무의 애드리브는 여기서 그치지 않는다. 소속사 관계자는 “퍼포먼스 애드리브는 매주 다른 테마로 선보일 것”이라며 새로운 모습을 기대하게 만들었다. 마마무는 지난 2일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슬로우 모션 티저(Slow Motion Teaser)’를 공개했다. 뮤직비디오 촬영장에서도 마마무가 쏟아내는 각종 애드리브로 인해 웃음이 터진 모습이다.

마마무의 비글미와 흥이 앞으로 펼쳐질 음악방송 무대에 어떤 즐거움을 줄까. ‘믿듣맘무’에 이어 ‘믿보맘무’의 탄생이다.

박수정 기자 soverus@
사진. RBW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