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노삼성자동차는 새로운 프리미엄 중형 세단 SM6를 1일 공식 출시한 데 이어 2일부터 사전계약 차량의 출고에 들어갔다고 밝혔다.

르노삼성에 따르면 SM6는 지난 2월 1일부터 한 달 동안 진행된 사전 계약에서 1만1천대 가량의 계약 건수를 달성하는 등 출시 전부터 소비자들의 큰 관심을 받았다.

르노삼성의 6번째 신규 라인업으로 출시된 SM6는 국내 르노삼성과 프랑스 르노 연구진들이 세계 시장을 타깃으로 2011년부터 5년 동안 약 7억 유로의 비용을 투자해 공동 개발한 모델이다.

특히 차량 설계와 세부 디자인은 르노삼성의 기흥 연구소에서 담당했다.

SM6의 부품 국산화율은 약 70%이며 전량 부산 공장에서 생산된다.

SM6의 LGP 모델을 제외한 전 모델에는 고급 사양인 '오토 스톱·스타트' 시스템 등이 기본으로 적용됐다.

초고장력 강판 비율을 18.5%로 끌어올려 차체의 강성과 내구성을 강화하는 등 탄탄한 기본기까지 갖췄다.

지난달 사전계약에서는 30대와 40대 소비자들이 SM6 전 구매 연령대 중 60% 이상을 차지했다.

르노삼성 박동훈 부사장은 "수입차 시장이 활성화되면서 소비자들의 입맛은 다양해지고 까다로워졌는데 기존 중형차 모델은 시장 변화를 읽지 못하고 정체돼 있던 것이 사실"이라며 "르노삼성은 SM6와 함께 과거의 영광을 재현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르노삼성은 오는 5월까지 SM6를 2만대 이상 판매한다는 목표를 세워놓고 있다.

올 연말까지는 SM6 5만대를 포함해 총 10만대 이상 판매고를 올려 내수 시장에서 3위를 탈환한다는 계획이다.

(서울연합뉴스) 고웅석 기자 freemong@yn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