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리에 방영 중인 tvN 월화드라마 `치즈인더트랩`(이하 치인트)의 여덟 번째 OST가 3월 1일 자정 음원사이트를 통해 공개된다. 이번 OST는 특별히 `치인트`의 극 중 여주인공 홍설로 열연하고 있는 배우 김고은이 가창에 참여한 `이끌림`이 공개될 예정이다. 김고은은 유정에 대한 홍설의 마음을 담은 가사를 진심을 담아 소화하며, 녹음이 끝난 뒤에도 거듭 재녹음 의사를 표하는 등 작품에 대한 애정만큼이나 OST에도 애정을 담아 참여했다는 후문. 앞서 김고은은 신승훈의 정규 11집 `아이엠 앤 아이엠(I am...&I am)`에 수록된 듀엣곡 `해, 달, 별 그리고 우리` 참여해 뛰어난 노래 실력을 선보인 바 있다. 김고은의 열정과 노래 실력에 티어라이너는 칭찬을 아끼지 않으며 "너무 만족스러워 2월 15일 방영 분(12회 차)에 바로 삽입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김고은이 부른 `이끌림`은 홍설이 유정(박해진 분)의 품에 안기며 재회하는 극적인 장면에 삽입되어 극의 몰입도를 더욱 높였다. 이를 본 누리꾼들은 "꼭 설이의 마음이 들리는 것 같다", "배우가 직접 부르니 더 절절히 공감된다"며 큰 호응을 보였다. 음원 출시와 함께 김고은의 녹음 과정을 담은 메이킹 뮤직비디오도 함께 만나볼 수 있다. 김고은이 부른 `이끌림`과 함께 공개될 곡은 러브엑스테레오(Love X Stereo)의 `Hide and Seek (OST Version)`이다. 90년대 얼터너티브 정서와 전자음악을 결합한 신선한 음악을 추구해온 일렉트로 락 밴드 러브엑스테레오는, 작년 10월 발표했던 싱글 `Hide and Seek`를 특별히 OST 버전으로 편곡해 수록했다. `Hide and Seek (OST Version)`는 슬픈 사랑의 정서를 숨바꼭질(hide and seek)로 표현한 정적이면서도 울림이 강한 곡이다. 특히 중간중간 강렬한 북소리가 슬프고도 먹먹하게 울려 퍼지며 신비로운 여운을 남기는 사운드가 특징이다. 로맨스릴러 장르를 표방한 `치인트`의 독특한 무드와 잘 어우러지는 색다른 매력의 OST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2회 방영을 남겨두고 결말에 대한 궁금증이 더해가고 있는 박해진, 김고은, 서강준, 이성경, 남주혁, 박민지 주연의 `치즈인더트랩`은 매주 월요일, 화요일 밤 11시에 방송된다.
와우스타 유병철기자 ybc@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가죽 부츠 오래 신는 `꿀팁`, 패딩 관리법은?
ㆍ다운점퍼 올바른 세탁법, 나팔바지 올해 유행?
ㆍ"요즘 이등병 클래스" 은혁, 군복무중 뉴질랜드 휴가 SNS 인증 `시끌`
ㆍ한진해운 등 한계기업, 조기 채무상환 부담 가중…자구책 `고심`
ㆍ[인터뷰] 멋진 두 남자의 사랑을 받는 김고은 “유정(박해진)은 첫사랑, 인호(서강준)는 좋은 친구”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