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구건조증 예방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안구건조증이란 눈물샘 기능에 이상이 발생하는 안과질환이다. 증상으로는 눈의 뻑뻑함, 통증, 이물감, 가려움증 등이 발생할 수 있다. 안구건조증은 습도 유지가 중요한 것으로 알려졌다. 건조한 환경에서는 가습기나 빨래를 활용, 습도를 60% 정도로 맞추는 것이 좋고 장시간 컴퓨터 작업은 피해야 한다. 또한 눈을 자주 깜빡이거나 눈에 좋은 음식을 꾸준히 섭취하거나 상하좌우 안구 운동도 안구건조증 예방에 좋다. 눈 건강을 돕는 자연 음식은 당근과 블루 베리, 포도, 계란 등 다양하다. 특히 당근은 비타민A, 루테인, 베타카로틴 등이 풍부해 눈을 건강하게 지켜준다. 블루베리도 안토시아닌이 들어있어 눈을 맑게 가꾸어 준다. 결명자차도 눈 건강에 좋다. 결망자차는 눈을 밝게 가꾸고 위장 강화, 소염, 변비 개선 등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충혈 예방법도 관심을 모은다.충혈은 피로가 누적됐을 때, 눈을 자주 비비는 습관, 디지털 기기 장시간 사용 등이 원인이 될 수 있다. 따라서 충분한 휴식과 함께 눈에 손을 대는 행위를 자제해야 한다. 또 세안시 눈에 비누거품이 들어가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한편, 눈 건강을 돕는 자연 음식은 당근과 블루 베리, 포도, 계란 등 다양하다. 특히 당근은 비타민A, 루테인, 베타카로틴 등이 풍부해 눈을 건강하게 지켜준다. 블루베리도 안토시아닌이 들어있어 눈을 맑게 가꾸어 준다. (사진=SBS 뉴스 캡처)
편집국기자 daily_sp@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가죽 부츠 오래 신는 `꿀팁`, 패딩 관리법은?
ㆍ‘복면가왕 번개맨’ 밀젠코 마티예비치 “큰 호응 감사합니다”
ㆍ"요즘 이등병 클래스" 은혁, 군복무중 뉴질랜드 휴가 SNS 인증 `시끌`
ㆍ한진해운 등 한계기업, 조기 채무상환 부담 가중…자구책 `고심`
ㆍ[인터뷰] 멋진 두 남자의 사랑을 받는 김고은 “유정(박해진)은 첫사랑, 인호(서강준)는 좋은 친구”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