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브리드 양면 투명교정, 어느 경우 효과적일까?
[임혜진 기자] 직장인 유신혜(27세, 가명)씨는 입사를 한 지 2년이 지나고 뒤늦게 교정을 알아보고 있다. 직장생활을 하고 있는지라 대인관계에 지장을 주지 않는 선에서 짧은 시간 내 최대의 교정효과를 보고 싶었던 그는 세라믹교정, 투명교정, 설측교정 등 현존하는 다양한 치아교정들을 알아본 결과 ‘하이브리드 양면 투명교정’이 가장 적합하다고 느껴졌다.

아이디병원 치과 이양구 원장은 “치아교정 상담 시 성인 환자들이 가장 많이 하는 고민은 심미적인 부분으로 대외적 업무가 잦은 직장인의 경우 교정기 착용은 큰 부담일 수밖에 없습니다. 고른 치열을 가지고 싶은 마음은 크지만 긴 교정기간 내 부착해야 할 금속 교정 장치가 마음에 걸려 치아교정 자체를 망설이는 경우도 상당히 많습니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러한 가운데 최근 등장한 ‘하이브리드 양면교정’은 현존하는 치아교정 중 가장 업그레이드된 형태로 교정기가 눈에 보이지 않아 심미적인 부분을 해결해주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특수강화재질의 플라스틱 장치에 핵심보조장치를 결합해 밤에만 착용해도 교정효과가 뛰어나 사회생활을 하는 직장인이 착용하기에도 무리가 없습니다”라고 덧붙였다.

그렇다면 하이브리드 양면 투명교정은 어떤 경우에 효과적일까?

√ 교정장치 노출을 원하지 않는 경우 기존 일반교정은 금속과 세라믹으로 이루어져있어 심미성이 떨어지고 탈부착이 불가능해 장치가 노출되는 형태였다. 이에 투명 플라스틱 제형의 투명교정이 등장했으나 하루 20시간 이상 교정기를 착용해야했다. 이와 달리 하이브리드 양면 투명교정은 교정기가 보이지 않는데다가 1일 권장 착용시간도 8~12시간으로 짧다.

√ 찔림현상, 이물감을 피하고 싶은 경우 일반적인 세라믹교정은 뾰족한 철사 와이어로 이루어진 치아색 세라믹 장치를 사용해 찔림 현상이나 이물감 같은 통증이 심한 편이다. 반면 하이브리드 양면 투명교정은 교정 특수 강화 플라스틱의 투명교정 장치와 보조장치로 구성돼 있으며 일률적인 두께와 부드러운 모서리의 형태를 띄고 있어 착용감이 편안하다.

√ 단기간 내 교정을 끝내고 싶은 경우 기존 교정들의 단점은 보완하고 장점은 극대화한 하이브리드 양면 투명교정은 이동력이 강해 모든 치열교정이 가능하며 오래 착용할수록 큰 효과가 있다. 단, 교정효과를 높이기 위해서는 개개인의 치아 상태를 파악한 후 숙련된 맞춤교정 노하우와 정교하고 세밀한 기공이 뒷받침된 교정 장치 사용이 전제돼야 한다.

아울러 하이브리드 양면 투명교정을 고려할 때에는 교정시기, 교정기간, 투명교정 비용, 교정후기 및 효과 등을 꼼꼼히 살펴보고 가격이 합리적인지도 확인해보는 것도 중요하다.

한편, 최근 신사역 신축사옥 아시아뷰티센터(ABC)로 확장 이전한 아이디병원 치과는 3D-CT, V-CEPT, 디지털파노라마, 3D스캐너 등 첨단 의료 검사장비를 통해 턱의 구조적 특징, 치아 상태 등을 정밀하게 검사 및 검진하여 치료계획을 설정하며 세밀한 조정의 기술력을 가진 기공사가 개개인에게 최적화된 치아교정 장치물과 재료를 제작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실력이 입증된 교정 전담 의료진, 교정과, 보철과, 구강악안면외과 전문의의 협진시스템을 통해 빠르고 확실한 효과를 보장하며 대학병원 수준의 위생 및 소독 안전관리 시스템, 치료과정 중 편안하고 안전한 시술을 진행하고 있다.
(사진제공: 아이디병원 치과)

한경닷컴 w스타뉴스 기사제보 news@wstarnews.com

▶ 엑소 세훈-디오, 뉴욕에서 포착된 다정한 사이
▶ [포토] 진세연 '자꾸자꾸 예뻐지는 미모'
▶ ‘님과 함께2’ 허경환, 신봉선-박지선 의기투합에 ‘당황’
▶ [포토] 영화 '방안의 코끼리'로 만난 다섯배우
▶ ‘냉장고를 부탁해’ 김주혁, 역대급 텅 빈 냉장고…‘깜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