숨기고 싶은 문신, 인라이튼레이저 문신제거로 보다 빠르고 안전하게!
[이선영 기자] 예전엔 이른바 형님들의 전유물이라 여기던 문신이 이제 연예인뿐 아니라 일반인들에게도 대중화되어 문신을 패션아이템 중 하나로 인식하는 이들이 늘고 있다. 과거 부정적으로만 바라보던 것과 달리 이젠 하나의 트렌디 아이템으로 자리 잡은 것이다.

남성들뿐 아니라 여성 역시 레터링, 포인트 타투는 물론 화장을 하지 않아도 이목구비를 뚜렷하게 보이게 하는 반영구화장, 눈썹문신, 아이라인, 입술문신을 하는 이들이 많다.

그러나 이러한 문신을 가벼운 패션아이템으로 여기고 새겼다가 후회하는 이들도 적지 않다. 단순히 모양이 마음에 들지 않거나 유행이 지난 경우 혹은 영구적으로 남는 문신이 취업이나 결혼 등에 영향을 미칠 수 있어 걱정스러운 이유이다.

부천 더피부과 박일중원장은 “실제로 최근 문신제거를 위해 병원을 찾는 분들이 많아졌습니다. 남성분들의 경우 가슴, 등, 팔, 허벅지 부위의 큰 대형문신이나 컬러문신으로 인해 문신제거 시술이 많고 여성분들의 경우 작은 그림 타투나, 레터링, 눈썹문신제거나 아이라인 같은 반영구 화장 제거에 대한 문의가 많습니다”라고 말했다.

새길 때는 몰랐지만 막상 지우고자 문신제거 시술을 시작하지만 확실하게 제거되기 힘들고 시술 시 극심한 통증과 오랜 시간이 소요된다는 이유로 선뜻 문신제거를 결정하지 못하거나 중간에 포기하는 사람도 많다. 그에 따라 통증이 적고 적은 횟수로도 효과적인 문신지우기가 가능한 레이저 시술이 각광받고 있는데, 그 중 하나가 바로 ‘인라이튼레이저’다.

최근 미국 큐테라에서 개발한 ‘인라이튼 레이저’는 기존 타투제거 시술의 문제점을 해결함은 물론 문신제거에 큰 효과를 보인다. 기존 문신제거 레이저인 피코세컨드 방식에 비해 100배 높은 에너지효율, 빠른 에너지 조사속도와 짧은 펄스폭으로 강력한 에너지 출력이 가능하여 큐스위치로 쪼개지지 않던 잉크입자도 수월하게 부수어 낼 수 있다.

쉽게 말해 문신잉크를 바위로 비유 했을 때 기존 문신제거레이저(큐스위치)로는 자갈로 분쇄하는 것에 그쳤지만 인라이튼레이저를 이용하면 모래입자 크기로 가루화(Pulverization)하여 보다 빠른 효과를 기대할 수 있으며 기존 문신제거레이저 치료로도 없어지지 않던 흐릿해진 문신에서도 좋은 결과를 보이고 있다.

이뿐 아니라 기존에 제거가 어려웠던 노랑색, 빨강색 등의 컬러 타투제거 에서도 효과를 보이며 문신제거 시술에서 가장 문제가 되었던 통증 부분도 절반이상 감소하여 문신제거를 고려하는 사람들에게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

그러나 숙련된 전문가에게 제대로 된 시술 받지 못할 경우 문신제거 과정에서 물집이나 표피상처 등의 부작용을 비롯해 변색이나 번짐, 심한 통증을 동반하거나 보기 싫은 비후성 반흔 같은 흉터를 남길 수 있으니 문신제거를 고려한다면 보다 각별한 주의가 요구된다.

부천 더피부과 박일중 원장은 “문신제거는 문신을 새기는 것보다 더 기술적이어야 합니다. 새겨 넣을 당시 염료나 방법에 따라 제거 방법도 달라져야 하고 피부표피층의 손상을 최소화 하면서 색소만 선택적으로 골라 파괴해야 하기 때문입니다”라고 말했다.

이어 “사용한 색소와 종류, 깊이 등을 고려해 적정파장대의 문신제거레이저와 적정레벨의 강도를 조절하는 것이 가장 관권이 되고, 성공적인 결과를 위해선 치료경험이 충분한 의료진과의 상담 후 그에 맞는 시술을 진행하는 것이 필요합니다“라고 조언했다.

한편 7호선 신중동역에 위치한 문신제거병원 부천 더피부과는 2인의 피부과전문의가 직접 시술을 진행하며 안전하고 효과적인 다양한 종류의 문신제거와 기존 치료에 실패한 문신제거를 위해 최신 피코레이저인 인라이튼 레이저와 파장이 다른 큐스위치 방식의 외국산 첨단레이저 3대( 루비레이저, 아꼴레이드, 포토나 QX-MAX)를 구비하여 갖춰 놓고 개인별 1:1 맞춤형 문신제거시술을 진행하고 있다.

미니타투(그림, 레터링) 문신의 경우 기본 1년 6개월 과정으로 10회, 일반 명함크기 2장을 초과하는 큰 블랙문신의 경우 기본 2년 과정으로 15회 시술이 진행되는데 기본치료 후에도 효과가 미비하거나 만족스럽지 못한다면 상담 시 약속했던 효과가 나타날 때까지는 무료 시술을 받을 수 있는 치료보증시스템을 실시하고 있어 환자들의 만족도가 크다.

또한 최상의 빔 프로파일을 자랑하는 유럽산 포토나 QX-MAX 레이저 장비를 이용한 저출력방식의 타켓 포커싱 치료로 문신제거 후 남게 되는 칙칙한 흔적까지 무료로 제거해주는 문신흔적제거 시스템을 운영하고 있어 완벽한 문신제거가 가능한 것도 장점이다.

현재 부천 더피부과는 각종 문신제거에 특화된 진료클리닉을 확장하고 합리적인 문신제거비용을 제시해 부천은 물론 홍대, 목동, 광명(철산), 인천(부평), 강서, 일산 등지에서도 환자들이 끊임없이 찾아올 정도로 주목받고 있다. (사진제공: 부천더피부과)

한경닷컴 w스타뉴스 기사제보 news@wstarnews.com

▶ 엑소 세훈-디오, 뉴욕에서 포착된 다정한 사이
▶ [포토] 진세연 '자꾸자꾸 예뻐지는 미모'
▶ ‘님과 함께2’ 허경환, 신봉선-박지선 의기투합에 ‘당황’
▶ [포토] 영화 '방안의 코끼리'로 만난 다섯배우
▶ ‘냉장고를 부탁해’ 김주혁, 역대급 텅 빈 냉장고…‘깜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