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직 쇼호스트가 추천하는 쇼호스트 학원은 어디?
[임혜진 기자] 쇼호스트의 공중파 방송 출연이 증가하고 있는 가운데 쇼호스트에 대한 인기와 위상도 크게 올라가고 있다. 이러한 흐름에 따라 쇼호스트를 꿈꾸는 지망생들도 우리나라 홈쇼핑 역사에서 찾아보기 힘들만큼 많아지고 있으나 쇼호스트라는 직업에 대한 정보의 양은 그 인기에 미치지 못하고 있어 쇼호스트 준비에 어려움을 겪는 학생들도 다수다.

그렇다면 쇼호스트 지망생들은 어떻게 준비를 하고 있을까? 이들은 인터넷을 통해, 각종 학원상담을 통해 쇼호스트에 대한 정보를 얻는 경우가 일반적인데 쇼호스트 지망생들은 이 때 또 한 번의 어려움을 만나게 된다. 바로 쇼호스트 학원의 선택 때문이다.

현재 국내에는 쇼호스트를 양성하는 몇 개의 교육기관이 있으며 이들은 자신들만의 장점을 내세워 수강생을 모집하고 있다. 그러나 단순 광고나 상담만으론 어떤 학원이 좋은지, 나에게 맞는 학원인지 알기 힘들다. 이런 상황에서 현직 쇼호스트가 학원을 추천해 준다면, 더욱이 추천을 해준 친구가 쇼호스트라면 좀 더 신뢰가 가고 결정에도 도움이 될 것이다.

신사동에 위치한 우리나라 대표 쇼호스트 양성기관인 김효석&송희영 쇼호스트 아카데미는 현직 쇼호스트의 친구들이 많이 다니기로 유명한 학원이다. 이곳에선 김효석&송희영 쇼호스트 아카데미에서 배출해 낸 쇼호스트의 친구뿐만 아니라 타 출신의 쇼호스트 친구와 후배들도 쇼호스트 과정을 수강하고 있어 지망생들 사이에서 화제가 되고 있다.

직접 친구의 손을 잡고 학원을 찾은 현대홈쇼핑의 서경환 쇼호스트는 “쇼호스트가 되는데 있어 학원의 도움은 절대적입니다. 하지만 경험이 없는 사람들이 제대로 된 학원을 선택하기는 쉽지 않습니다. 원래 친구들 사이에서 오지랖을 부리는 편이 아닌데 가장 친한 친구가 쇼호스트 학원을 선택하는 것만은 꼭 도와주고 싶어 추천하게 되었습니다”라고 전했다.

현재 김효석&송희영 쇼호스트 아카데미에는 현대홈쇼핑 서경환 쇼호스트의 친구를 비롯해 CJ O쇼핑 이재관 쇼호스트의 친구, 현대홈쇼핑 김준호 쇼호스트의 후배, NS홈쇼핑 정상헌 쇼핑호스트의 대학후배 등이 다니고 있으며 수강생들의 만족도가 높은 것이 특징이다.

이는 쇼호스트의 꿈을 이룬 현직 쇼호스트들이 쇼호스트의 꿈을 꾸는 친구들에게 김효석&송희영 쇼호스트 아카데미를 추천한 결과로, 15년간 한 결 같이 질 높은 교육을 제공하는 학원이 쇼호스트 공채 합격확률이 가장 높다고 판단한 것이 그들의 추천 이유다.

쇼호스트가 되고 싶다면 제대로 된 학원을 선택해 등록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경험해보지 않으면 광고에 가려진 학원의 본모습을 알아내기 쉽지 않겠지만 현직 쇼호스트가 친구에게 추천하는 학원이라면 충분히 믿고 따라갈 수 있을 것이다.
(사진제공: 김효석&송희영 아카데미-OBM스피치 커뮤니케이션)

한경닷컴 w스타뉴스 기사제보 news@wstarnews.com

▶ 엑소 세훈-디오, 뉴욕에서 포착된 다정한 사이
▶ [포토] 진세연 '자꾸자꾸 예뻐지는 미모'
▶ ‘님과 함께2’ 허경환, 신봉선-박지선 의기투합에 ‘당황’
▶ [포토] 영화 '방안의 코끼리'로 만난 다섯배우
▶ ‘냉장고를 부탁해’ 김주혁, 역대급 텅 빈 냉장고…‘깜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