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김하진 기자]
엘키
엘키
7인조로 팀을 재정비한 걸그룹 씨엘씨(CLC)가 새로운 멤버 엘키(ELKIE)의 얼굴을 공개했다.

소속사 큐브 엔터테인먼트(이하 큐브)는 25일 오전 공식 SNS를 통해 씨엘씨의 새 멤버로 발탁된 엘키의 프로필 정보와 이미지를 게재했다. 홍콩인인 엘키는 태국출신의 기존 멤버 손(SORN)에 이은 씨엘씨의 두 번째 해외국적자로, 중국어와 영어, 한국어까지 수준급 3개국어 실력을 갖춘 글로벌 멤버다.

엘키는 1998년생, 만 17세로 장예은과 동갑내기이며, 아역활동을 시작으로 최근까지 20여 편의 TV드라마에 출연해 온 홍콩의 인기 하이틴 스타이다. 또 다수의 영화, 뮤직비디오, 광고 출연과 패션모델로도 활약해 왔을 만큼 홍콩 내 높은 인지도를 자랑하는 엘키는 지난 해 현지 오디션을 통해 발탁, 케이팝 걸그룹 데뷔를 목표로 팀에 전격 합류했다. 이로써 씨엘씨는 더욱 폭 넓은 활동을 펼칠 계획이다.

큐브 측은 “얼굴에 오밀조밀한 이목구비, 환한 눈웃음이 매력적인 엘키는 사랑스러움과 도시적 시크함을 두루 갖춘 반전 매력으로 씨엘씨의 팀 컬러를 더욱 풍성히 다질 인물”이라며 “특히 연기자로 활약해 온 것이 무색할 만큼 유연한 춤과 노래 실력을 겸비했으며 밝고 낙천적인 성격으로 팀 내 ‘무한 긍정녀’로 통하는 등 씨엘씨의 ‘해피 바이러스’ 역할을 톡톡히 해 낼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고 전했다.

큐브가 약 6년 만에 내놓는 차세대 글로벌 걸그룹 씨엘씨는 영롱히 빛나는 크리스탈처럼 변치 않는 매력을 선보이겠다는 포부를 담고 지난 2015년 5인조로 데뷔했다. 그 동안 ‘페페(PEPE)’, ‘에이틴(Eighteen)’, ‘궁금해’까지 앙큼, 발랄한 매력의 활동 곡들로 음악 팬들의 사랑을 받아 온 씨엘씨는 광고계는 물론 예능, OST 활동, 해외 활동 등 다방면에서 활약하며 주목 받았다. 2월 컴백을 앞둔 이들은 새 멤버 엘키를 포함 총 2명의 신 멤버를 영입하고 7인조로 팀을 재정비해 2016년 ‘대세 걸그룹’의 자리를 노린다.

오는 29일 새 음반 ‘리프레시(REFRESH)’을 발표, 본격적인 활동에 돌입한다.

김하진 기자 hahahajin@
사진. 큐브엔터테인먼트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