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타이어가 사회공헌 활동 '2016 동그라미 틔움버스'를 시행한다고 24일 밝혔다.

동그라미 틔움버스는 핵심 비즈니스 특성인 '이동성'을 반영한 대표적인 사회공헌 활동이다. 이동에 불편함을 겪는 소외계층을 대상으로 문화와 역사, 전통 등을 체험할 수 있도록 사회복지 관련 기관에 45인승 버스를 제공한다. 최대 1박2일까지 버스 기사를 포함한 고속도로 통행료, 유류비용 등 버스 이동에 발생하는 모든 금액을 한국타이어가 지원한다.

동그라미 틔움버스는 지난 2013년 6월에 시작해 2015년까지 총 1,191개 기관에서 4만여 명이 넘게 참여했다. 매월 공모를 통해 대상기관을 선정하며 동일한 주제를 활용해 연중 지속되는 프로그램에 대해 버스 및 체험비용을 지원하는 테마지원 프로그램도 운영하고 있다.

3월 동그라미 틔움버스에는 지역아동센터 아동들의 안전을 위한 안전 테마파크 체험, 장애인들의 숲 체험, 장애아동과 부모님이 함께하는 1박 2일 캠프, 노숙인들의 재활의지 재고를 위한 설악산 탐방 등을 운영한다.

4월에 동그라미 틔움버스 이용을 원하는 사회복지 기관, 법인 및 단체는 내달 4일까지, 한국타이어가 운영하는 온라인 기부 사이트 "드림풀(www.dreamfull.or.kr)"을 통해 신청 가능하다. 심사, 선정 등 자세한 사항은 한국타이어 나눔재단 홈페이지 (www.hankooktirefoundation.or.kr)를 통해 안내 받을 수 있다.

한국타이어, '틔움버스'로 사회공헌에 앞장서

김성윤 기자 sy.auto@autotimes.co.kr

▶ 2016 제네바모터쇼, 신차 각축전 치열 예고
▶ [시승]단단한 차체의 부활, 기아차 모하비
▶ 1회 충전에 765㎞, 국산 EV 등장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