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이라인리프팅 비결, 트루스컬프에 있다
[임혜진 기자] 한 설문조사에 따르면 응답자의 70%가 동안의 조건으로 ‘주름 없이 매끈하고 탱탱한 피부’를 꼽았다. 많은 이들의 로망인 탄력 있고 매끄러운 얼굴선은 젊음을 상징하며 세련된 이미지를 연출해주는 요소다. 그러나 나이가 들수록 피부는 탄력을 잃고 이중턱, 처진 턱선, 늘어진 볼살(심부볼)로 이어지며 전체적인 얼굴선까지 망가지게 된다.

이는 피부탄력이 저하됨과 동시에 근막이 약해지면서 늘어져 생기는 결과다. 피부노화가 시작되면 세포 결합도가 떨어지면서 콜라겐과 엘라스틴의 양이 줄어드는데다가 피부를 지탱해주는 피하지방층과 근육이 감소하면서 갈수록 얼굴은 크고 울퉁불퉁하게 변한다.

그렇다면 평소 작고 갸름한 얼굴을 만들 수 있는 방법은 없을까?

눈가 안쪽과 바깥쪽에는 정맥혈이 모이는 곳이 있는데 이곳을 눌러주면 림프가 활성화되는 효과가 있으며 얼굴 근육을 골고루 사용하는 페이스 요가도 도움이 된다. 또한 스킨케어 후 꾸준히 근육 마사지를 하면 작고 갸름한 얼굴형과 예쁜 얼굴선을 기대할 수 있다.

먼저, 손바닥을 문질러 따뜻하게 만들어 얼굴을 감싸 근육을 풀어주고 손가락으로 양볼을 잡고 뺨 근육을 바깥쪽으로 돌렸다가 다시 안쪽으로 돌려준다. 볼에서 양손을 떼고 펼치면서 눈과 입을 크게 벌리고 이마를 양 옆으로 잡아당기며 눈, 뺨, 입, 귀 순서로 이어서 당겨준다. 마무리로 손목 위 머리부터 관자놀이, 귀 뒤, 정수리, 머리 가장자리를 마사지한다.

아울러 엎드려 자거나 턱을 괴는 행동, 한쪽으로 씹는 식습관, 특정표정을 반복하는 습관은 근육을 뭉치고 비대칭적으로 발달시킬 수 있으므로 이러한 습관은 버리는 것이 좋다.

더드림클리닉 종로점 변기용 원장은 “사람의 얼굴은 80개의 잔근육들로 이루어져 있는데 근육 피로가 축적되면 피하지방층이 뭉치면서 셀룰라이트가 됩니다. 여기에 피부노화까지 더해지면서 얼굴 살은 처지고 얼굴선은 무너지게 되는데 이러한 경우 ‘트루스컬프’를 통해 셀룰라이트를 없애고 피부 탄력을 높이면 얼굴라인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라고 전했다.

최근 미국 큐테라사에서 개발한 고가의 첨단 RF 리프팅 장비인 트루스컬프(트루스컬트/ TruSculpt)를 이용한 ‘트루V윤곽술’은 기존 초음파 시술인 울쎄라, 써마지보다 한 단계 업그레이드된 시술로 비절개 고주파(RF)방식으로 이중턱, 처진 턱선, 늘어진 볼살(심부볼)이나 목살 등 탄력을 잃은 얼굴라인을 개선해 V라인 및 작은 얼굴 만들기가 가능하다.

시술과정은 마취연고 없이 진행되며 시술부위에 인체공학적 핸드피스를 접촉한 다음 지방두께와 관계없이 4~5분 동안 7~15mm 깊이에 45˚C 높은 밀도의 전류를 피부 진피층에 균일하게 조사함으로써 불필요한 지방은 녹여 윤곽은 살리고 피부탄력은 더욱 높여준다.

이때 사용되는 인체공학적인 페이스 핸드피스는 우수한 밀착력으로 좁은 부위에 집중적인 치료 및 열전달을 통해 통증을 느끼지 않게 열을 빠르고 지속적으로 가한다. 이로 인해 지방세포감소 및 피부탄력 증가를 통해 이상적인 페이스라인을 완성할 수 있다.

트루V윤곽술은 뼈를 깎거나 피부 절개로 지방을 제거하는 기존의 방식과 달리 수술 없이 편안하면서도 안전하게 시술받을 수 있는 것이 장점으로 실시간 온도체크로 화상 등의 부작용이나 통증을 최소화해 주변 조직에 손상 없이 강력한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이중턱 때문에 턱선이 둔탁해지거나 무턱으로 보이는 경우, 턱살로 인해 얼굴이 크고 둥근 경우, 얼굴크기를 축소해 V라인을 만들고 턱근육과 처진살로 얼굴이 커진 경우, 피부노화로 얼굴이 처지고 턱선이 무너진 경우에도 탄력 있고 갸름한 얼굴라인을 얻을 수 있다.

매끄럽고 슬림한 바디라인을 원하는 경우에도 바디용 핸드피스를 이용하면 부위에 관계없이 원하는 부위를 개선할 수 있으며 일반적인 방법으로 빠지지 않던 팔뚝살과 같은 군살, 지방흡입 후 울퉁불퉁해졌던 피부 및 셀룰라이트를 없애 날씬한 몸매를 완성할 수 있다.

트루V윤곽술의 시술주기는 보통 4주 간격으로 3번 진행되며 시술 후 1~2개월부터 서서히 이중턱, 볼살 등 불필요한 지방의 볼륨이 줄어든다. 처진 턱선, 얼굴선 등이 점차 개선되면서 리프팅 효과를 볼 수 있어 브이라인리프팅 시술 중에서도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

단, 트루V윤곽술의 경우 환자의 지방량, 탄력정도, 얼굴형태에 따라 시술의 차이가 있을 수 있으므로 전문적인 의료진의 정확한 진단 하에 시술을 받는 것이 바람직하다.
(사진출처: 영화 ‘당신이 그녀라면’ 스틸컷)

한경닷컴 w스타뉴스 기사제보 news@wstarnews.com

▶ 엑소 세훈-디오, 뉴욕에서 포착된 다정한 사이
▶ [포토] 진세연 '자꾸자꾸 예뻐지는 미모'
▶ ‘님과 함께2’ 허경환, 신봉선-박지선 의기투합에 ‘당황’
▶ [포토] 영화 '방안의 코끼리'로 만난 다섯배우
▶ ‘냉장고를 부탁해’ 김주혁, 역대급 텅 빈 냉장고…‘깜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