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모시장 확대, 검증된 치료·제품 찾아야…
[김희운 기자] 오래 사는 것 이상으로 아름답고 건강하게 사는 것이 중요해지면서 노화예방에 대한 욕구가 계속해서 늘어나고 있다. 이에 올해 주목할 테마로 ‘안티에이징’이 제시됐으며 피부 관리 분야인 안면미용시술과 모발관리 분야가 고성장할 것이란 전망이다.

특히 세계 항노화 관련 모발관리 시장규모는 2006년 35억달러에서 2015년 72억달러로 연 평균 8.4% 성장했다. 이중 주된 분야는 탈모로, 국내 탈모증 환자수는 병원에서 탈모치료를 받은 인구만을 집계했을 때 2015년 22만9000명에 달한다. 탈모 관리나 제품을 사용하는 인구까지 감안하면 전체 인구의 20%가 탈모증상을 경험하고 있는 것으로 추정된다.

이처럼 탈모가 확대되면서 탈모방지를 위한 관리제품 수요도 증가하고 있는 추세다. 한국 헤어 케어 시장은 2009년 3500억원에서 2017년 8000억원까지 성장할 것으로 보고 있으며, 탈모제품 비중은 2009년 17%에서 2017년 50%까지 성장할 것으로 예측하고 있다.

16대손 허종한의원(내분비계 전문) 허종 원장은 “탈모시장이 커지면서 관련 상품들이 우후죽순 쏟아지는 가운데 자신에게 맞는 치료와 제품선택이 중요해졌습니다”라고 전했다.

이어 “최근 급증하는 탈모는 성별과 나이에 관계없이 나타나며 유전이나 노화의 요인이라기보다는 잘못된 식습관이나 스트레스, 수면, 운동과 같은 생활습관이 주된 원인으로 지적되며 이런 요인들이 내분비계의 불균형과 면역기능을 저하시켜 탈모를 유발하게 되므로 개인의 생활습관 개선과 함께 검증된 치료와 제품사용이 수반돼야합니다”라고 조언했다.

이에 허종원장은 탈모여부를 판단하기 위해 평소 생활진단, 두피진단, 체질진단 그리고 맥진을 본다. 이를 통해 탈모로 진단받은 경우 유발요인이 다른 증상들을 동반하는 경우가 대부분이므로 단순히 외형적 치료가 아닌 신체 건강을 되찾아주는 것을 목표로 치료한다.

또한 허종한의원에서는 인체 내부의 내분비계 균형과 항상성 유지를 통해 효과적으로 탈모를 개선하는 탈모치료법 ‘모내기 치료’를 진행하고 있으며 그중에서도 증상이 가벼운 탈모 환자의 80% 정도는 모내기 치료 외에 특별한 치료를 받을 필요가 없다.

탈모한의원으로 유명한 허종한의원의 모내기 치료는 ‘탕’과 ‘환’, ‘스프레이’ 총 3가지로 구성돼 있다. 탕과 환(모내기탕, 모내기환)으로 인체 내부의 내분비계를 조절해 발모가 되게 만들고 스프레이(모내기스프레이)로 두피환경을 개선해주며 혈행순환을 원활하게 한다.

모내기시리즈는 다른 어느 탈모치료제보다 안전하며 효과가 빠르고 치료 후 유지에도 매우 효과적이다. 이와 관련한 논문은 국내외저널에도 소개돼 효능을 널리 인정받은바있다.

특히 허종한의원에서 10년간의 연구로 만든 모내기탕은 인체의 내분비계, 그중에서도 신장의 역량을 강화시켜 발모와 함께 백모가 흑모가 되게 만드는 강력한 한약이다. 체질에 관계없이 모든 탈모 환자에게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해 개별약재를 3차례 발효해 만들었다.

실제로 발효의 효능은 위장관에서 물질의 흡수를 빠르게 도와주고 발효한약은 일반 탕제의 흡수율보다 뛰어나 1회 복용 시 3-4회를 복용하는 것과 같은 효과를 나타낸다. 또한 개별 약재 효능을 극대화시켜 내분비의 균형을 빠르게 맞춰 탈모에 뛰어난 효능을 보인다.

모내기스프레이는 각종 신경통과 피부질환에 매우 뛰어난 효과가 있다. 허종원장은 아토피치료제를 개발하려고 연구하다가 탈모에도 유효하다는 것을 발견했다고 한다. 탈모가 피부질환이기도 하고 모근의 혈액순환의 문제이기도 해 서로 연관성이 있다고 판단한 것.

무엇보다 모내기치료법은 체질에 관계없이 모든 탈모 환자에게 적용 할 수 있는 탕, 환, 스프레이를 통해 진행돼 주기적인 내원이 필요치 않은 것도 큰 장점이다. 이에 지방에 살고 있거나 주기적 내원이 힘든 사람은 모내기 시리즈만으로도 충분한 효과를 볼 수 있다.

다만 보다 빠른 효과와 두피환경을 개선하고자 하는 이들을 위해 원내에서는 탈모 심화치료를 병행해 두피환경을 개선하고 모발이 잘 자랄 수 있는 환경을 만드는 것을 돕는다.

원내심화 치료는 환자의 체질이나 상태 등에 따라 청열침, 내분비조절침, 디톡스, 산소필, a-MTS, 자하거약침 등으로 주 1~2회 정도 받으면 좀 더 빠른 발모효과를 볼 수 있다. 탈모와 동반되는 질환은 맞춤형 한약과 해독요법, 침 치료 등을 통해 치료가 가능하다.

한편 강북구 미아사거리역 6번 출구 근처에 위치한 허종한의원 허종 원장은 동의보감의 저자 의성 허준의 16대 손으로 원전의사학을 전공해 고전에 능하며 탈모한방치료뿐 아니라 남성, 부인, 소아, 중풍, 비염, 아토피, 당뇨, 고혈압 등 각종 내분비계 질환 및 보양, 해독 등의 뛰어난 치료 효과로 이미 명성이 높다. 모내기 치료법 역시 집안대대로 내려오는 가전비방을 바탕으로 10여년의 끊임없는 연구와 임상실험을 통해 개발한 것으로 안전하면서도 놀라운 효과를 보여 전국에서 환자들이 끊임없이 찾아올 정도로 입소문이 자자하다.
(사진출처: 영화 ‘킬 미 달링’ 스틸컷)

한경닷컴 w스타뉴스 기사제보 news@wstarnews.com

▶ ‘장영실’ 송일국, 천문학 넘어 악기 제작까지
▶ [포토] 갓세븐 마크 '막내 졸업식 왔어요~'
▶ 트와이스-버벌진트, ‘테이의 꿈꾸라’ 공개방송 함께
▶ [포토] 진세연 '자꾸자꾸 예뻐지는 미모'
▶ ‘진짜 사나이-여군특집4’ 김성은, 에이스 맏언니 탄생 예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