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영상미디어 협동조합 & 김효석 송희영 쇼호스트 아카데미, 영상제작부터 온라인판매까지 원스톱서비스 지원한다
[임혜진 기자] 지난해 문을 연 한국영상미디어 협동조합이 중소기업 제품 판매 활성화에 이바지하고 있다. 영상미디어 협동조합은 TV CF와 홈쇼핑형 영상제작을 지원하여 다양한 채널을 통한 홍보가 이루어 질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최근 등장한 롯데원TV, 이넷홈쇼핑 등에 쇼호스트가 출연하는 홈쇼핑형 영상을 제작지원해 입점을 돕고 있다.

뿐만 아니라 영상미디어 협동조합은 영상제작 비용의 거품을 줄임과 동시에 김효석 송희영 쇼호스트아카데미 출신의 쇼호스트들이 직접 출연, 효과적인 광고를 제작해 주목을 받고 있다. 수 천만 원의 제작비가 드는 다른 영상과 견주어도 질이 높다는 것도 장점이다.

이는 공영방송 홈쇼핑 진출이 어려운 중소기업들이 저렴한 비용으로 실질적인 홍보와 판매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한다는 점에서 매우 효율적인 방식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특히 영상미디어 협동조합의 전문경영임원으로 있는 김효석 박사(광고학)는 홈쇼핑계의 전설적인 인물로 통한다. 그는 똑같은 제품이라도 어떻게 이점화하느냐에 따라 소비자의 구매 욕구가 달라진다는 점을 인식, 독창적인 3M 화법을 개발해 영상에 접목하고 있다.

한편, 영상미디어 협동조합이 직접 운영하는 쇼핑몰인 이넷홈쇼핑은 오는 3월 오픈예정으로 홈쇼핑 진출을 준비 중인 업체에게 영상제작과 판매까지 이루어질 수 있는 원스톱서비스를 제공한다. 생산자에서 소비자로 직접 판매되는 만큼 가격도 저렴하게 공급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한국영상미디어 협동조합은 중소기업 제품 판매 활성화를 통해 국가 경제에 이바지하고 질 좋은 제품공급을 통해 소비자들의 가계경제에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사진제공: 김효석&송희영 아카데미-OBM스피치 커뮤니케이션)

한경닷컴 w스타뉴스 기사제보 news@wstarnews.com

▶ 엑소 세훈-디오, 뉴욕에서 포착된 다정한 사이
▶ [포토] 진세연 '자꾸자꾸 예뻐지는 미모'
▶ ‘님과 함께2’ 허경환, 신봉선-박지선 의기투합에 ‘당황’
▶ [포토] 영화 '방안의 코끼리'로 만난 다섯배우
▶ ‘냉장고를 부탁해’ 김주혁, 역대급 텅 빈 냉장고…‘깜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