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그룹이 베트남 하노이시에 있는 공업전문대학에서 '현대·코이카 드림센터' 완공식을 가졌다고 24일 밝혔다.

현대차그룹에 따르면 착공 4개월 만에 공식 개교한 현대·코이카 드림센터는 베트남에 자동차정비 전문가와 건설분야 전문가를 육성하고 이들의 취업을 지원하기 위해 현대차와 현대건설, 코이카, 플랜코리아 등이 함께 설립한 직업기술학교다.

현대차그룹, 베트남에서 기술 인재 양성 나선다

이번에 완공한 드림센터는 가나, 인도네시아, 캄보디아에 이은 네 번째로, 지난 2013년 1월 가나의 1호 드림센터 완공을 시작으로 이어오는 저개발국 지원사업의 일환이다. 또 현대차가 그룹 내 이종 기업 간 협력을 통해 진행하는 첫 번째 해외 CSV(사회공헌활동과 동시에 경제적 가치를 창출하는 활동)사업이다.

현대차그룹과 코이카는 하노이 공업전문대학 내 기존 2개 건물을 개보수해 총 300평의 자동차 정비기술학교와 건설안전학교를 완공하고 각종 교보재 지원, 전문 교육 프로그램 개발 등을 통해 현지 학생들이 양질의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했다.

현대∙코이카 드림센터 4호는 현대차와 현대건설이 보유한 기술 전수뿐만 아니라 우수 인력에게는 현지 자동차정비센터나 베트남, 중동 등의 건설 현장에 취업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우수 인재 양성 및 일자리 창출에 나설 계획이다.

현대차그룹, 베트남에서 기술 인재 양성 나선다

먼저 현대차가 진행하는 자동차 정비교육은 연간 50명을 대상으로 18개월간의 전문대 학위과정을 진행, 엔진과 변속기, 차체, 전자 등 자동차 정비의 4대 분야를 모두 다루어 자동차 종합 정비 전문가를 양성한다. 건설교육은 건설안전과 배관, 용접 등 3가지 분야에 대해 3~18개월 간의 직업훈련과정으로 진행하며, 연간 300~1500명의 전문가를 배출하게 될 예정이다.
한편, 현대∙코이카드림센터 프로젝트는 지난 2014년 (사)산업정책연구원이 주최한 'CSV 포터상'을 수상해 그 성과를 인정받았다.

김성윤 기자 sy.auto@autotimes.co.kr

▶ 캐딜락, 고성능 세단 ATS-V 출시..7,950만원
▶ 폭스바겐그룹, 만(MAN)트럭버스 매각 계획 없다
▶ 한국타이어, '틔움버스'로 사회공헌에 앞장서
▶ 2016 제네바모터쇼, 신차 각축전 치열 예고
▶ [시승]단단한 차체의 부활, 기아차 모하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