춘천피부과, 시도 때도 없이 붉은 얼굴… 안면홍조 어떻게 해결할까

[이선영 기자] 사람들은 창피함을 느낄 때, 당황스러울 때, 화가 날 때, 날씨가 춥거나 더울 때, 술을 마셨을 때 등 수많은 경우 순간순간 얼굴이 달아오르게 된다. 이처럼 얼굴이 붉어지는 이유는 얼굴에 분포해 있는 혈관 때문이다.

그러나 단순히 얼굴이 붉어지는 것에 그치는 것이 아닌 다른 사람들보다 더욱 쉽게 얼굴이 붉어지고 붉어짐이 지속된다면 ‘안면홍조증’을 의심해보아야 한다. 붉어진 얼굴이 지속된다면 피부의 혈관 수축 기능이 제대로 작동하지 않아 생기는 현상이다.

이들은 얼굴이 붉어지는 증상 자체로 인한 불편함보다 시도 때도 없이 붉어지는 얼굴 때문에 낮술을 마신 것으로 오해를 받거나 부끄러움이 심한 성격으로 비치는 등 자신의 의지와는 상관없이 각종 헤프닝을 겪기도 해 외모 콤플렉스와 정신적 스트레스를 호소한다.

춘천피부과 청담엠의원 (청담엠클리닉) 조형찬 원장은 “대부분 안면홍조증을 가진 환자들은 얼굴이 붉어져 겪는 불편함보다 정신적인 스트레스로 인해 병원을 찾는 경우가 많습니다. 안면홍조증으로 인해 사람들 앞에서 위축되고 대인기피증까지 겪는 경우도 있을 수 있어 안면홍조 때문에 사회생활이 불편하고 스트레스를 받는다면 치료를 받아 원인을 해결하는 것이 좋습니다”라고 전했다.

따라서 최근 피부과에서는 자극이 덜하고 피부의 손상 없이 안전하면서 빠르고 간편하게 안면홍조증을 해결해줄 수 있는 레이저 시술에 대한 관심이 높아졌다. 특히 안면홍조와 잡티, 주름 등 복합적인 피부 문제를 동시에 해결하는 엑셀V 레이저 시술이 각광받고 있다.

미국 큐테라사에서 개발한 엑셀브이 레이저는 세 가지 레이저 모드를 갖추고 있어 다양한 피부병변의 맞춤형 레이저시술이 가능하다. 피부 손상 없이 표피뿐 아니라 혈관, 색소병변을 비롯해 모공, 주름, 탄력 개선 등 복합적이고 다양한 피부문제를 동시에 해결하는 복합 피부 치료 솔루션이다.

안면홍조증, 모세혈관확장증이나 붉은 기가 있는 경우 기미나 색소질환으 더 잘 생기게 되는데 혈관확장증과 함께 기미가 있는 경우 엑셀브이 레이저를 이용하여 혈관과 색소를 동시에 치료할 수 있어 시간적, 금전적 투자를 줄일 수 있다.

특히 동양인은 진피형·진피복합형으로 피부 깊은 곳에 기미가 생기는 경우가 많아 치료가 어렵고 재발률이 높은데, 엑셀브이 레이저를 이용한 기미 치료는 표피층과 함께 진피층까지 에너지를 조사하고 멜라닌세포에 영양분을 공급하는 비정상적인 혈관 제거가 가능하다.

엑셀브이 레이저의 가장 큰 장점은 통증 및 부작용을 최소화하여 마취 없이 시술이 가능하며 안면홍조 치료 시 기존 혈관치료에 발생할 수 있었던 시술부위에 멍드는 현상이 없어 시술 당일 일상생활에 지장을 주지 않아 환자들의 만족도가 높다.

또한 타 레이저치료 시 발생할 수 있는 화상, 과색소, 저색소 침착 등의 부작용을 줄여 FDA, KFDA, CE에서 안전한 피부 레이저로 인증을 받았으며 사파이어 쿨링 컨트롤 시스템이 장착되어 세팅된 온도 이상으로 올라갈 시 레이저를 스스로 중단시키는 기능을 갖추어 안전성이 업그레이드되었다.

시술은 2~3주 간격으로 3~5회 진행되며 횟수는 피부 상태에 따라 달라질 수 있다. 평균 5회 정도 치료로 1년 정도 안면홍조 및 기미, 잡티, 여드름 자국 등의 잡티 없이 환한 피부를 유지할 수 있다.

안면홍조가 있다면 평소 외출 시 반드시 자외선 차단제를 바르고 심한 온도 차이에 피부를 가급적 노출하지 않는 것이 좋다. 장시간 사우나나 찜질방, 대중목욕탕 등을 사용하는 것은 피하고 충분한 수면시간을 갖는 것이 좋다.

한편 최상의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는 춘천피부과 청담엠클리닉에서는 최근 엑셀V레이저를 도입하여 서울 강남일대에서 접할 수 있었던 고가 장비의 프리미엄 시술을 합리적인 비용에 제시해 춘천 지역뿐 아니라 원주, 홍천, 인제, 속초, 동해 등 강원도에서도 끊임없이 환자들이 찾아올 정도로 주목을 받고 있다.
(사진출처: 영화 ‘캐롤’ 스틸컷)

한경닷컴 w스타뉴스 기사제보 news@wstarnews.com

▶ ‘장영실’ 송일국, 천문학 넘어 악기 제작까지
▶ [포토] 갓세븐 마크 '막내 졸업식 왔어요~'
▶ 트와이스-버벌진트, ‘테이의 꿈꾸라’ 공개방송 함께
▶ [포토] 진세연 '자꾸자꾸 예뻐지는 미모'
▶ ‘진짜 사나이-여군특집4’ 김성은, 에이스 맏언니 탄생 예감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