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프팅과 탄력을 동시에! 동안의 비결은?
[이선영 기자] 날씬한 몸매와 예쁘고 멋진 얼굴, 남녀노소 누구나 꿈꾸는 이상이다.

그렇지만 자신의 얼굴, 체형에 만족하지 못하는 사람이 대부분일 것이다. 특히 우리나라 여성의 경우 정상적인 체형이지만 더더욱 날씬해 보이길 원하고, 또 남들 시선을 의식하는 경우가 많아 자신의 몸매를 스스로 날씬하다고 만족하는 사람은 그리 많지 않다.

운동과 식이요법을 병행해도 효과가 거의 없거나 다이어트 의지가 크지 않을 땐 원하는 부위의 지방을 빼기도 힘들고 스트레스만 가중될 뿐이다. 특히 체형은 살이 빠져도 심술보처럼 축 처진 볼살, 두툼하게 접히는 이중턱 등 얼굴 같은 부위는 쉽게 빠지지 않는다.

그렇기에 많은 이들이 얼굴 살을 빼기 위해 찾는 것이 윤곽주사, 지방흡입 같은 시술이다. 최근엔 다양한 방법으로 윤곽을 개선하고 갸름한 동안을 만드는 시술이 많은데 현실적으로 대부분 시간에 쫒기는 현대인들은 많은 시간을 들이거나 휴가를 내서 시술받기 어렵다.

이렇게 시간이 부족한 현대인들의 고민을 없애준 것이 바로 ‘트루V윤곽술’이다. 광주 북구 첨단지구 오라클피부과 천승민 원장은 “연령대를 불문하고 적용할 수 있고 만족도가 높은 윤곽리프팅 시술로 트루스컬프가 대표적입니다”라고 전했다.

이어 “시술 후 다운타임이나 통증, 부작용 등의 부담 없이 바로 일상생활이 가능하며 짧은 시간에 자연스럽게 효과를 볼 수 있다는 것 때문에 이중턱 제거, 얼굴지방흡입이나 얼굴리프팅, 탄력리프팅 등을 해결하려는 분들의 문의가 늘고 있습니다”라고 덧붙였다.

트루V윤곽술은 미국 큐테라 사에서 개발한 트루스컬프(트루스컬트/TruSculpt)를 이용하여 비절개의 최신 RF윤곽술로 피부탄력을 높여주는 V라인 리프팅 시술이 가능하다.

트루스컬프의 인체공학적인 페이스 핸드피스는 우수한 밀착력으로 보다 균일한 시술이 가능하며 통증을 느끼지 않게 열을 빠르고 지속적으로 가해 지방세포가 서서히 자연사하고 동시에 처진 피부를 리프팅시켜 이상적이고 갸름한 페이스라인을 만드는 게 큰 장점이다.

뿐만 아니라 실시간 온도센서로 원하는 온도를 유시시켜 화상에 대한 염려 없이 안전한 시술이 가능해 환자에게 느껴지는 통증이 거의 없으며 쿨링이나 마취가 필요 없어 편안하게 시술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시술 받은 환자들의 만족도가 높은 편이다.

또한, 기존 절개법으로 지방을 제거하는 방식과는 다르게 비절개의 RF방식으로 흉터 및 부작용의 염려가 없고 이중턱, 심부볼 제거와 동시에 피부 속 콜라겐을 재생성하여 탄력이 함께 개선되어 탄력 있는 V라인 리프팅의 효과를 볼 수 있다.

트루스컬프는 부위에 따라 차이가 있지만 시술시간은 보통 30분 내외이며 시술직후 일상생활이 가능하여 바로 일상으로 복귀해야 하는 직장인, 현대인들에게도 불편함 없이 시술 받을 수 있다. 시술 직후 개인의 피부상태에 따라 홍반이나 부종 등이 발생할 수 있으나 보통 일시적인 증상으로 수 시간 혹은 수일 내 사라져 걱정할 필요가 없다.

트루V윤곽술은 4주 간격으로 3번 정도 진행되며 시술 후 1~2개월부터 서서히 이중턱, 볼살 등 얼굴 지방의 볼륨을 줄이고 탄력 없이 늘어진 얼굴 살, 턱살 등이 개선되고 리프팅 효과가 나타난다. (사진출처: 영화 ‘노바디 웍스’ 스틸컷)

한경닷컴 w스타뉴스 기사제보 news@wstarnews.com

▶ 량현량하 컴백 초읽기? 만능 엔터테이너 포부 밝혀
▶ [포토] 틴탑 니엘 '남다른 존재감'
▶ ‘한 번 더 해피엔딩’ 유다인, 김태훈과 함께 즐거운 휴식 시간
▶ [포토] 오달수 '천만요정 첫 주연 맡았어요~'
▶ ‘한 번 더 해피엔딩’ 김사권-장나라, 캠퍼스 커플로 완벽 변신…‘풋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