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토모빌리람보르기니가 우라칸 LP 580-2를 19일 국내에 출시했다.
람보르기니, 후륜구동 우라칸 LP 580-2 출시

람보르기니에 따르면 새 차는 4륜구동인 우라칸 LP 610-4의 기술적 요소와 우라칸 LP 610-4 스파이더의 디자인 요소를 계승했다. 대신 주행의 즐거움을 위해 후륜구동 방식을 채택했다. 차 무게는 4륜구동 대비 33㎏ 가볍다. 무게 배분은 40대60으로, 앞축에 실리는 무게를 줄였다.

람보르기니, 후륜구동 우라칸 LP 580-2 출시

외관은 고성능에 대한 자신감과 공기역학 성능을 강조했다. 센트로 스틸레 디자이너와 이 회사 에어로다이내믹 전문가들의 협업으로 성능과 심미성을 강화했다. 전면부에는 엔진 냉각성능을 개선하기 위해 대형 인테이크를 적용했다. 주행중 앞축에 걸리는 압력을 높여 주행안정성도 고려했다. 후면에는 립스포일러가 디퓨저와 연동, 이동식 후면 스포일러없이도 공기흐름을 제어할 수 있다. 19인치 카리 림은 람보르기니가 처음 소개하는 규격이다. 타이어는 피렐리 P제로 시리즈로 후륜구동 전용이다. 알루미늄 브레이크 디스크 캘리퍼와 강철 브레이크는 가볍고 냉각성능이 뛰어나다.

람보르기니, 후륜구동 우라칸 LP 580-2 출시

공차중량은 1,389㎏으로, 1마력 당 2.4㎏을 책임진다. 하이브리드 알루미늄과 탄소섬유 차체, 새로운 스프링과 안티롤바를 장착한 더블 위시본 서스펜션 등을 통해 경량화했다. 비틀림 강성은 가야르도 LP 550-2에 비해 50% 높다.

람보르기니, 후륜구동 우라칸 LP 580-2 출시

동력계는 V10 5.2ℓ 자연흡기 미드 엔진과 7단 듀얼 클러치를 조합했다. 성능은 최고 580마력, 최대 55.1㎏·m로 1,000rpm에서 최대토크의 75%를 발휘할 수 있다. 7단 듀얼클러치 변속기는 신속하게 기어를 바꾼다. 여기에 출발지점에서 최대 가속을 위해 런치컨트롤 기능을 추가했다. 전자식 파워 스티어링과 람보르기니 다이내믹 스티어링도 선택 가능하다. 주행모드와 속도에 따라 조향감각을 조절하는 기능이다.
람보르기니, 후륜구동 우라칸 LP 580-2 출시

연료효율은 복합기준 ℓ당 8.4㎞다.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실린더 비활성화 시스템을 썼다. 많은 힘이 필요치 않은 상황이라면 10개의 실린더 중 5개만 사용하는 것.
람보르기니, 후륜구동 우라칸 LP 580-2 출시

차 중심부엔 센서 시스템인 람보르기니 LPI를 장착했다. 차의 움직임을 감지, 조향 및 안정성 제어 시스템에 실시간으로 정보를 제공한다. 각국의 규제 준수를 위해 전자식 차체제어장치는 제거했다.

편의품목으로는 람보르기니 인포테인먼트 시스템Ⅱ, 12.3인치 고화질 TFT 인스트루먼트 패널 등을 갖췄다. 스티어링 휠 아래 위치한 ANIMA 버튼을 누르면 운전자가 다양한 주행환경에서 후륜구동차의 움직임을 보다 잘 느낄 수 있다. 일상주행을 위한 스트라다 모드에서는 미세하게 언더스티어링을 발생시키고, 스포트 모드에서는 약간의 오버스티어링과 함께 역동적인 반응을 제공한다. 코르사 모드는 중립 조향으로 최대 성능을 보장한다.

이 밖에 개인맞춤형 프로그램을 통해 구매자가 원하는 내외관 색상과 트림 등을 선택할 수 있다. 또 기존 우라칸 LP 580-2의 모든 품목을 제공한다.
람보르기니, 후륜구동 우라칸 LP 580-2 출시

스테판 윙켈만 오토모빌리람보르기니 사장 겸 CEO 는 "우라칸 LP 580-2는 순수하고 미래지향적"이라며 "기술에 기반한 람보르기니 고유의 전통을 계승하는 완벽한 후룬구동차"라고 말했다.

새 차의 판매가격은 2억9,900만 원부터 시작한다.

한편, 람보르기니는 신차 출시와 함께 서울 전시장(운영:SQDA모터스)을 개장했다. 서울 삼성동에 위치한 새 전시장은 495.8㎡ 규모로 전시공간과 서비스 설비를 갖췄다.

람보르기니, 후륜구동 우라칸 LP 580-2 출시

김성윤 기자 sy.auto@autotimes.co.kr

▶ 쌍용차, "티볼리 에어(Air) 경쟁은 투싼 1.7ℓ"
▶ 아우디코리아, 보조금없이 PHEV 내놓은 이유는?
▶ 쉐보레, 스파크 무이자 '통(通)'했나
▶ 르노삼성, SM3 디젤 주목…경차보다 고효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