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안 되고 싶다면 ‘얼굴형’에 주목하라
[라이프팀] 동안 얼굴이 외모 경쟁력으로 평가되는 요즘 젊고 건강한 얼굴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다.

이처럼 동안 얼굴을 만들고 싶다면 얼굴형에 주목을 해보는 것이 좋다. 동안의 얼굴형은 주로 턱끝이 둥글고 작고 갸름한 경우가 많다. 이러한 동안의 얼굴형을 만들기 위해 사각턱 수술, 광대뼈 축소술 등의 안면윤곽 수술이 주목을 받고 있다.

안면윤곽술은 도드라진 얼굴의 굴곡을 부드럽게 다듬어주는 수술로 작고 갸름한 얼굴을 만들기에 효과적이다. 또한 얼굴의 윤곽을 뚜렷하게 만들어 눈은 크고 코는 오똑해 보이는 효과를 만들어 준다.
동안 되고 싶다면 ‘얼굴형’에 주목하라
JK 성형외과 김성식 원장(성형외과 전문의)은 “세련돼 보이면서도 작고 갸름한 V라인 얼굴형이 미인의 기준으로 자리 잡으면서 안면윤곽수술을 받는 환자가 크게 증가했다. 이에 전문가들은 앞면과 측면 모두 고려한 입체 수술을 진행해야 한다”고 말했다.

V라인 사각턱 수술은 두 가지 방법으로 진행된다. 먼저 옆턱에서 앞턱까지 아래쪽 경계를 길고 부드러운 곡선으로 절제해 모양을 다듬고 턱뼈의 가장 바깥층을 제거하는 피질절골술을 시행해 얼굴 폭을 갸름하게 만드는 돌려깎기 방법이 있다. 또 하나는 앞에 두개의 수직절골과 수평절골을 시행한 후 가운데 뼈조각을 제거해 앞턱 길이와 폭을 함께 줄이는 수술방법이다. 이는 정면과 측면에서 자연스러운 턱라인과 얼굴의 폭이 줄어드는 효과를 얻을 수 있는 장점이 있다.
동안 되고 싶다면 ‘얼굴형’에 주목하라
이렇듯 얼굴을 갸름하게 만들어주는 안면윤곽수술은 전체적인 얼굴조화를 고려해 수술 방법을 결정하는 것이 중요하다. 정면의 아름다움과 앞턱의 갸름함과 옆선의 부드러움까지 모두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을 수 있어야 한다. 또한 신경, 혈관, 근육 등이 주를 다루기에 환자의 상태를 정확하게 파악할 수 있는 곳에서 수술을 진행하는 것이 좋다.

압구정 JK 성형외과 김성식 원장은 “기존의 사각턱 수술은 각지거나 넓은 턱을 부드럽고 갸름하게 만드는 효과가 있었으나 앞턱이 넓고 뭉툭한 경우에 있어서는 그 효과가 제한적이었다"며 "이를 보완한 V라인 수술은 사각턱과 앞턱의 폭을 축소시키는 수술을 함께 시행함으로써 전체적으로 갸름하고 자연스러운 턱선으로 개선이 가능하다”고 말했다.
동안 되고 싶다면 ‘얼굴형’에 주목하라
한편 환자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JK 성형외과는 최첨단 안면골 분석장비인 3D-CT, X-Ray와 수술 후의 모습을 미리 예측할 수 있도록 가상성형 프로그램을 통하여 환자의 상태를 꼼꼼히 진단하고 파악하여 수술의 필요성이나 결정에 도움을 주고 있다.

또한 제이케이 성형외과는 모든 환자들의 안전한 수술을 위하여 CPR Team(응급상황대처팀), 응급장비를 구비하고 있으며 대학병원 연계시스템, 의료진 회진시스템, 24시간 간호사 상주, 1:1 맞춤형 회복관리 프로그램 등 다양한 시스템 구축을 갖추고 있다.
(사진출처: JK 성형외과, w스타뉴스 DB)

한경닷컴 w스타뉴스 기사제보 news@wstarnews.com

▶ ‘장사의 신’ 장혁, 김민정 향한 격한 분노 표출
▶ [포토] 공유 '사인하는 모습도 화보'
▶ ‘해투3’ 엄현경, 10년 만에 예능 출연…‘大 활약’ 예고
▶ [포토] 뉴이스트 민현 '귀공자 느낌'
▶ ‘한번 더 해피엔딩’ 코난 오브라이언, 특급 카메오 출연 ‘기대감 U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