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감 가는 동안 이미지, ‘울쎄라쿼트로’로 만들 수 있다?
[김희운 기자] 연초가 되면 대부분 사주나 관상을 통해 한 해 운세를 미리 점쳐보고 싶어 하는 이들이 많다. 관상은 이목구비의 생김새나 얼굴형 등을 토대로 그 사람의 성격적 패턴과 수명, 운명을 통계적으로 분석하고 이를 일반적인 원리로 정립한 것이다.

더욱이 취업을 앞두고 있는 취업준비생이나 사업을 시작하려는 중장년층, 결혼을 앞둔 예비 신부, 승진을 원하는 직장인 등 다양한 사람들이 관상을 보면서 미래에 닥쳐올 악재를 방지하고 복을 부를 수 있는 여건을 만들고자 애쓴다. 때문에 이들 중 몇몇은 단기간에 보다 호감가고 긍정적인 이미지로 거듭나기 위해 피부과 시술을 계획하기도 한다.

아이디피부과 김민주 원장(피부과전문의)은 “실제로 결혼운, 취업운, 재물운 등을 긍정적인 방향으로 변화시키고자 하는 목적으로 연초인 1월에서 2월 사이 상담을 문의하는 사람들이 많은데, 이들 중 대다수는 효과는 물론 회복이 빠르면서도 전반적인 이미지 개선과 동안효과를 도모할 수 있는 안티에이징 시술에 대한 수요가 큰 편입니다”라고 전했다.

이어 “최근 피부과 시술의 발달로 좋은 인상을 만들어주는 시술에는 여러 가지가 있지만 얼굴의 탄력을 부여해 호감 가는 이미지를 만들어주는 ‘울쎄라 쿼트로’는 기존 울쎄라 업그레이드 버전으로, 피부 속 가장 깊은 근막층까지 에너지가 도달해 콜라겐과 엘라스틴을 재생시켜 빠른 효과와 오랜 지속력을 자랑하며 피부톤 개선에도 탁월합니다”라고 말했다.

울쎄라 쿼트로는 돋보기로 햇빛을 모으면 강력한 열이 발생하는 것처럼 고강도 초음파 에너지 HIFU(High Intensity Focused Ultrasound)를 모아 생기는 고열로 늘어진 조직을 응고시켜 피부를 리프팅한다. 기존 레이저 장비가 도달하지 못해 안면거상술로만 가능했던 조직의 리프팅이 가능해 절개 없이도 늘어진 피부를 당겨주고 주름개선에 효과적이다.

기존 울쎄라는 시술 1개월 후부터 서서히 효과가 나타났으나 울쎄라 쿼트로는 2주 후부터 효과를 확인할 수 있고 비용면에서도 크게 차이나지 않아 부담이 적다. 피부를 절개하지 않아 흉터 걱정이 없고 시술시간은 30분 이내로 짧으며 평균 시술간격은 1~2년 정도다.

뿐만 아니라 초음파 영상장치를 통해 피부 속 상태를 직접 확인할 수 있어 개인 맞춤형 치료가 가능하며 시술 후 붉은 기운이나 붓기, 딱지가 없어 일상생활에 무리가 없다. 주로 피부 탄력 저하로 볼살이 처져 심술보가 있거나 턱 아래 늘어진 이중턱, 턱선이 늘어져 얼굴이 커 보여 개선이 필요한 경우, 자연스러운 리프팅 효과를 원하는 경우에 적합하다.

주의점이 있다면 울쎄라는 피부전면에 조사하거나 불필요한 부위까지 시술하는 것을 막기 위해 직접 모니터링하며 시술하는 것이 중요하며 실시간으로 열의 강도와 깊이, 방향을 조절해야 필요한 부위에 콜라겐 생성을 유도해 만족스러운 리프팅 효과를 얻을 수 있다.

타겟층은 피부 가장 깊은 근막층(SMAS)에 정확히 조사해야 신경을 건드리지 않고 유효하게 에너지가 도달할 수 있으며 볼, 광대, 팔자주름 등 부위에 따라 에너지 조절, 샷수 분할, 방향조정, 그에 맞는 팁사용 및 리프팅에 대한 이해가 높은 숙련된 피부과 전문의 시술을 통해 늘어진 지방을 선택적으로 줄여줘야 볼살 꺼짐과 같은 부작용을 예방할 수 있다.

울쎄라 쿼트로는 연고마취나 수면마취로 진행되며 통증의 부담이 있는 이들에겐 수면마취를 권장한다. 일각에선 수면마취를 전신마취와 혼동하는데 수면마취는 호흡을 억제하지 않고 자발적으로 호흡, 말을 걸거나 자극을 주면 깰 수 있는 진정단계를 유지하는 정도다.

다만 수면마취를 위해서는 전문 의약품이나 모니터링 장비구비는 물론 응급상황에 대처할 수 있는 시설을 갖춰야 한다. 나이나 피부상태, 시술시간 등에 따라 약물의 종류나 용량이 달라질 수 있으므로 전문적으로 수면마취를 시행하는 병원을 찾아가는 것이 좋다.

또한 울쎄라 쿼트로는 임상경험이 풍부한 전문의를 통해 미국 FDA· KFDA 승인을 거친 정품 시술을 받아야 한다. 울쎄라 시술 시 사용되는 팁은 소모품인데다 정품팁이 아닌 재생팁을 사용할 경우 얼굴에 화상을 입거나 리프팅 효과가 떨어질 수 있으므로 정품기계와 정품팁 사용여부, 검증된 울쎄라 병원 맟 전문의 시술 여부를 꼼꼼히 따져봐야 한다.

한편 울쎄라 쿼트로와 병행해 시너지를 얻을 수 있는 시술에는 써마지CTPX를 결합한 ‘울써마지2X’, 에어젯을 결합한 ‘에어울쎄라’, 필러를 결합한 ‘필쎄라’, 이지V리프팅과 더모톡신을 결합한 ‘울쎄라 콜라보’가 있다. (사진제공: 아이디피부과)

한경닷컴 w스타뉴스 기사제보 news@wstarnews.com

▶ 량현량하 컴백 초읽기? 만능 엔터테이너 포부 밝혀
▶ [포토] 틴탑 니엘 '남다른 존재감'
▶ ‘한 번 더 해피엔딩’ 유다인, 김태훈과 함께 즐거운 휴식 시간
▶ [포토] 오달수 '천만요정 첫 주연 맡았어요~'
▶ ‘한 번 더 해피엔딩’ 김사권-장나라, 캠퍼스 커플로 완벽 변신…‘풋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