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라이튼 레이저, 문신-색소병변 지우고 깨끗한 이미지 만든다
[임혜진 기자] 봄철, 결혼시즌을 앞두고 예비신부들이 분주하다. 결혼식 당일엔 가장 빛나고 싶은 여성이 되고 싶은 것이 예비신부들의 마음일 터. 특히 희고 깨끗한 피부는 웨딩드레스를 입는 신부를 더 돋보이게 하는 만큼 여성들은 누구보다 피부 관리에 공을 들인다.

포항피부과 아름필레의원 신창식 원장은 “개인이 지닌 이미지는 각기 다르지만 결혼식만큼은 여성스럽고 단아한 분위기를 연출하고 싶은 것이 많은 예비신부들의 마음입니다. 이러한 이미지를 만들기 위해선 하얗고 깨끗한 피부가 뒷받침되어야 합니다”라고 조언했다.

그러나 문신이 있는 여성이라면 순백의 신부와는 다소 거리가 멀 수 있다. 과거에 받았던 반영구 아이라인문신과 눈썹문신, 타투는 깨끗한 이미지를 방해하는 대표적인 요소다. 최근 웨딩 메이크업은 하얗고 투명한 피부를 지향하는 만큼 내추럴한 메이크업을 진행하는 경우가 많은데 군데군데 벗겨져 있는 아이라인문신과 눈썹문신은 이와 어울리지 않는다.

타투 역시 마찬가지다. 웨딩드레스는 몸매가 고스란히 드러나는 디자인이 많은데다가 대부분 화이트계열로 피부상태가 적나라하게 보일 수밖에 없다. 평소 보이지 않는 곳에 문신을 새겼다고 할지라도 웨딩드레스를 입고 문신을 가리기는 어렵다. 이에 문신제거를 고려하지만 문신은 일반적인 방법으로는 쉽게 지워지지 않고 문신제거방법도 까다롭다.

뿐만 아니라 피부 톤이 칙칙하고 기미와 주근깨 등 잡티가 있다면 청순한 신부의 모습을 기대하긴 어렵다. 어렸을 적 주근깨는 귀여워 보일 수 있지만 성인이 되어서까지 그 수가 많다면 자기관리를 제대로 하지 않은 듯한 느낌을 줄 수 있고 인상도 지저분해 보인다.

이에 결혼을 앞두고 반영구 눈썹문신, 아이라인 문신, 타투를 제거하거나 기미와 주근깨 같은 색소병변을 근본적으로 치료하기 위해 피부과를 찾는 여성들이 늘어나고 있으며 그중에서도 완벽한 문신제거와 색소병변 치료에 효과적인 ‘인라이튼 레이저’가 각광받고 있다.

특히 최근 미국 큐테라에서 개발한 ‘인라이튼 레이저’는 기존 타투제거 시술의 문제점을 해결함은 물론 효과와 만족도가 높고 부작용과 통증이 적은 점이 장점이다. 기존 시술 시 제거가 어려웠던 밝은 색상의 컬러 문신제거에도 큰 효과를 보이며 레터링 타투나 컬러문신, 크고 작은 문신 및 반영구(아이라인, 눈썹)문신 등 다양한 문신제거에도 효과를 보인다.

기존의 문신제거레이저로는 완벽하게 제거되지 않고 흐릿하게 남아 있는 문신을 제거하는데도 효과적이다. 기존의 문신제거레이저에 비해 100배 이상 높은 에너지 효율로 작은 입자도 더 잘게 부수어내 2~5회만으로도 높은 문신제거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에너지 조절이 가능해 피부 타입과 문신 형태에 따른 1:1 맞춤 시술이 가능한 것도 장점이다.

뿐만 아니라 인라이튼 레이저는 기존 나노세컨드 펄스폭의 큐스위치레이저에 비해 표적 주위에 열 영향을 적게 받고 단시간에 주변조직의 손상 없이 정확하게 에너지를 전달해 기존 문신제거시술보다 통증을 최소화해 보다 안정적이고 편안한 시술이 가능하다.

이는 다양한 색상과 깊이의 문신을 완벽하게 제거할 수 있고 기존 나노세컨드 큐스위치 레이저로 실패한 문신치료의 한계를 극복했다는 점과 동시에 시술시 통증이나 부작용을 대폭 감소시켜 환자들의 편의와 만족도를 높였다는 측면에서 높이 평가할만하다.

뿐만 아니라 인라이튼 레이저를 이용한 ‘인라이트닝’은 듀얼 피코토닝 방식으로 재발성·난치성 색소병변을 효과적이고 안전하게 치료함은 물론 기존 레이저 시술로 치료가 어려웠던 갈색색소와 같은 색소병변 등 고난이도 색소침착에 탁월한 효과가 있으며 전체적인 피부톤까지 개선해 동양인에게 최적화된 화이트닝 시술로 평가받으며 큰 인기를 끌고 있다.

또한 인라이튼레이저는 듀얼파장으로 피부 표피와 진피층 색소질환에 뛰어난 효과를 기대할 수 있으며 단시간에 주변조직의 손상 없이 정확하게 에너지를 전달해 기존에 발생할 수 있었던 저색소·과색소 침착 등의 부작용과 통증을 최소화한다. 이로써 선택적인 색소병변 치료 및 기존 시술에 비해 적은 횟수에도 불구하고 안정적이고 편안한 시술이 가능하다.

단, 레이저 시술은 개인별 피부 타입과 병변을 정확히 진단하고 그에 맞는 검증된 장비와 전문의의 시술을 통해 진행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또한 성공적인 결과를 위해선 전문의의 임상경험이나 시술 후 만족도, 치료기간, 시술 후 경과관리 등을 체크해 봐야한다.

한편 포항피부과 아름필레의원은 첨단 레이저 시술 장비를 구비하고 있을 뿐 아니라 숙련된 전문의가 개개인의 피부 상태에 맞춘 맞춤형 치료를 제시하고 있다. 포항시피부과 중에서도 체계적이고 친절한 의료 환경으로 포항시피부과추천 후기가 많은 편이며 포항 문신 제거 피부과로 유명함은 물론 포항 기미, 포항 주근깨, 포항 레이저토닝, 포항 레이저 피부과로도 유명세를 떨치며 특히 포항에서 문신과 기미치료를 잘 하기로 입소문이 나 있다.
(사진출처: 영화 ‘플랜 B’ 스틸컷)

한경닷컴 w스타뉴스 기사제보 news@wstarnews.com

▶ ‘내 사위의 여자’ 양진성, 대체불가 치명적 애교 발산
▶ [포토] 신혜선 '놀라운 패션센스'
▶ ‘쿡가대표’ 최현석 셰프 “다른 쿡방과의 차이점, 긴장감 높아”
▶ [포토] 씨스타 소유 '바람에 휘날리는 머릿결~'
▶ ‘아이가 다섯’ 심이영, 명랑만화 캐릭터 변신…심형탁과 로맨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