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인상, 3초면 결정된다” 호감형 첫인상을 꿈꾼다면 ‘눈가’를 밝혀라
[라이프팀] ‘초두 효과’란 처음 입력된 정보가 나중에 습득하는 정보보다 더 강한 영향력을 발휘하는 것을 일컫는 말이다. 이 같은 초두 효과가 가장 강력하게 발휘되는 순간은 누군가를 새롭게 만날 때다. “3초 안에 첫인상이 결정된다”라는 말처럼 짧은 시간에 느껴지는 그 사람의 인상으로 성격을 비롯한 전반적인 평가는 마무리된다.

그렇다면 누군가에게 있어 호감 가는 첫인상을 남기기 위해선 어떻게 해야 할까. 생기 넘치고 호감 가는 첫인상을 위해서는 무엇보다 눈가 관리에 신경 써야 한다. 깊은 주름과 더불어 다크서클 때문에 어두운 눈 밑은 전체적인 이미지를 칙칙하고 피곤해 보이게 만들기 때문이다.

많은 사람들은 다크서클이 피곤함으로 인해 발생한다고 알고 있다. 하지만 실제 다크서클은 피로함뿐만 아니라 눈가피부의 노화, 유전적인 영향 등 복합적인 요인에 의해 생겨난다. 한 번 다크서클이 짙어질 경우 회복이 쉽지 않기 때문에 예방을 위한 철저한 관리가 이뤄져야 한다.
“첫인상, 3초면 결정된다” 호감형 첫인상을 꿈꾼다면 ‘눈가’를 밝혀라
다크서클 예방을 위한 가장 좋은 방법은 규칙적이고 올바른 생활습관으로 건강한 신체를 유지하는 것이다. 이와 더불어 피부노화를 지연시킬 수 있는 아이크림과 자외선차단제를 꾸준히 사용하자.

만약 이미 다크서클이 짙어졌다면 화장품만으로는 만족스러운 개선이 어려울 수 있다. 이럴 때는 개인의 다크서클 발생 원인에 따라 적절한 방법을 적용해 눈 밑을 매끈하게 교정하는 다크서클수술을 고려해보는 것이 좋다.

스타트성형외과 오동석 원장은 “최근 중요한 면접이나 미팅을 앞두고 있는 이들 중 다크서클로 고민하는 사람들이 많다. 다크서클로 인해 호감 가는 첫인상과 거리가 멀어질 것 같다면 다크서클 수술이 하나의 해결책이 될 수 있다. 최근에는 단시간 내 개인의 다크서클 상태와 원인에 따라 수술방법을 다르게 적용해 확실한 개선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 LED 다크써클 교정의 선호도가 높다”고 전했다.
“첫인상, 3초면 결정된다” 호감형 첫인상을 꿈꾼다면 ‘눈가’를 밝혀라
LED 다크써클 교정은 다크서클의 원인에 따라 수술 방법을 다르게 적용하는 것이 특징이다. 피부 주름은 심하지 않지만 지방 돌출이 도드라질 경우 눈 안쪽의 빨간 점막 부분인 결막을 통해 눈 밑 지방제거가 이루어진다. 지방주머니 아래 눈 밑 고랑의 골이 파인 듯 들어가 있다면 불룩한 지방주머니의 지방 위치를 재배치함으로써 움푹 꺼져 보이는 느낌을 완화시킬 수 있다.

만약 눈 밑 고랑뿐만 아니라 앞 광대 부위까지 넓게 들어가 있으면 지방재배치술만으로는 별다른 효과를 기대하기 어렵다. 이 같은 경우 눈 밑 지방이식술을 통해 눈 밑 고랑의 꺼짐을 해결하고 앞 광대 부위의 볼륨을 살려줘야 한다.
“첫인상, 3초면 결정된다” 호감형 첫인상을 꿈꾼다면 ‘눈가’를 밝혀라
오동석 원장은 “다크서클 개선을 위해서는 다크서클의 발생 원인을 정확하게 파악하는 것이 우선돼야 한다. 간단해 보일 수 있지만 예민한 눈가를 케어해야 하는 만큼 집도의의 숙련도와 실력에 따라 결과가 좌우될 수 있다. 따라서 임상경험이 풍부한 숙련의와의 충분한 상담 후 수술을 결정하는 것이 현명하다”고 조언한다.

이어 오 원장은 “한 번 생긴 다크써클을 수술 외적인 방법으로 개선시키기란 무척 어렵다. 따라서 환하고 생기 넘치는 첫인상을 꿈꾼다면 다크서클이 생기지 않도록 생활습관을 올바르게 개선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사진출처: 스타트성형외과, w스타뉴스 DB)

한경닷컴 w스타뉴스 기사제보 news@wstarnews.com

▶ ‘치인트’ 지윤호, 미운 정 들어버린 밉상 캐릭터
▶ [포토] 김새론 '중학교 졸업합니다'
▶ ‘헌집새집’ 지숙 “레인보우 활동 당시 엄마 돌아가셔” 뭉클
▶ [포토] 포미닛 허가윤 ' 군살 없는 잘록한 허리'
▶ ‘2016 테이스티 로드’ 김민정-유라, 먹방 여신들 첫 출격 예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