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이은호 기자]
라이브클럽데이
라이브클럽데이
작년 2월, 4년 만에 돌아온 라이브 클럽 데이가 부활 1주년을 맞아 홍대 앞 24개 클럽, 70여팀의 뮤지션이 참여하는 메가톤급 라인업을 선보인다.

15일 발표된 최종 라인업으로는 크라잉넛, 노브레인, 삐삐밴드, 허클베리핀 등 인디 1세대 뮤지션부터 쏜애플, 로맨틱펀치, 장미여관, 솔루션스 등 지금의 인디 신을 만들어나가고 있는 젊은 피까지 70여 팀이 이름을 올렸다.

1주년을 맞아, 최근 3년간 ‘EBS 스페이스 공감 – 올해의 헬로루키’ 우승팀으로 구성된 ‘헬로루키 스페셜 : 로큰롤라디오, 크랜필드, 에이퍼즈’, 지난 1년 ‘라이브 클럽 데이 X 네이버 뮤지션리그-LCD 뉴 아티스트’ 가운데 2팀(57, 클랩스)이 함께하는 ‘뮤지션리그 Choice : 57, 클랩스, 솔루션스, 쏜애플’ 등 주목받는 신예들을 한눈에 만나볼 수 있는 특별한 스테이지가 준비됐다.

기존 라이브클럽협동조합 소속 11개 클럽 외에도 드럭, 클럽 빵, 스트레인지프룻 등 홍대를 대표하는 13개 라이브 클럽이 1주년을 기념하여 의기투합하였다.

또한, 평소 홍대 앞에서 쉽게 만나볼 수 없었던 재즈 보컬리스트 말로와 하모니카 연주자 전제덕의 합동공연을 비롯하여 일본의 천재 소녀 드러머 카와구치 센리, 전설적인 퓨전밴드 카시오페아의 베이시스트 출신 사쿠라이 테츠오와 함께 내한하는 세계적인 크로스오버 뮤지션 양방언의 공연이 예정되어 있어 클럽 공연에 익숙하지 않던 관객들에게도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라이브 클럽 데이는 지난 1년간 총 12회, 334팀의 뮤지션들과 누적관객 약 2만 1,000여 명을 기록했다. 주최 측은 “라이브 클럽 데이가 1주년을 기점으로 몇 가지 변화와 새로운 기획들을 만들어갈 계획이다”라며 “네이버 모바일 생중계 플랫폼인 브이앱을 활용해 오프라인 공연과 온라인 방송을 결합한 형태의 기획 공연, 트리뷰트 개념을 강화한 ‘레전드 스테이지’, 사전에 출연진을 공지하지 않는 ‘블라인드 라이브’ 등 평소 클럽공연에서 접할 수 없는 다양한 콘텐츠를 준비 중이다.. 앞으로의 라이브 클럽 데이 시즌2를 기대해 달라”고 전했다.

라이브 클럽 데이 1주년의 티켓은 인터파크와 홍대 신디 티켓 라운지에서 구매 가능하며, 이번 달부터는 상상마당, 브이홀, 벨로주 등 공연장만 출입 할 수 있는 ‘청소년 할인 티켓’이 함께 오픈되어 미성년자들도 라이브 클럽 데이를 즐길 수 있다.

이은호 기자 wild37@
사진. 컴퍼니에프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