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스러운 이미지, 양악수술로 완성할 수 있다?
[김희운 기자] 회사원 이보라(32세, 가명)씨는 중학교 때부터 턱주가리가 별명이었다. 어릴 적부터 남달리 턱이 발달해 얼굴이 넓적해 보이기까지 했다. 시간이 흐르고 대학을 졸업하고 난 후에도 점점 턱이 발달하면서 도드라진 턱 때문에 이성에게는 인기가 없었다.

변화를 위해 처음으로 시작한 것이 다이어트였지만 정작 빠져야 할 살은 그대로 있고 탱탱했던 볼 살이 빠지는 최악의 결과와 함께 턱이 더욱 부각되면서 인상이 나빠졌다.

유난히 부드럽고 갸름한 얼굴선의 여성스러운 이미지를 선호하는 우리나라 여성들이 가장 두려워하는 것 중 하나는 바로 도드라져 보이는 턱선이다. 실제로 턱이 튀어 나오면 남성적이고 강한 이미지를 주는 것은 물론 실제보다 더 나이 들어 보이기도 한다.

턱을 덜 나와 보이게 하기 위해서는 갑작스럽게 얼굴 살이 빠지지 않도록 주의하고 평소 올바른 생활습관을 유지하도록 노력해야한다. 하지만 이런 노력만으로는 도저히 해결되지 않고 기능적으로나 외적으로 심한 콤플렉스로 여겨질 때에는 양악수술을 고려해볼만하다.

양악수술이란 턱의 위치나 모양을 변형시키는 수술의 일종으로, 윗턱인 상악과 아랫턱인 하악을 동시에 수술해 턱뼈나 치아의 불규칙성을 교정한다. 결과적으로는 턱관절 장애 및 주걱턱이나 돌출입, 긴 얼굴, 안면비대칭 등 비정상적으로 형성된 턱 골격과 치아의 부정교합을 해결해 기능적인 부분은 물론 심미적인 효과까지 동시에 얻을 수 있는 방법이다.

특히 최근 각광받는 ‘투명양악수술’은 인체친화성 흡수 플레이트(Osteo Trans)를 사용해 별도의 핀 제거 수술 없이 그에 따른 통증이나 추가비용이 발생되지 않으며, 엑스레이 촬영에도 노출되지 않는다. 수술시 사용되는 플레이트도 인체 뼈의 주성분으로 이루어져 수술 이후 약해진 뼈의 생성을 돕는 기능을 함으로써 빠른 회복을 유도해 만족도가 높다.

기존에 사용되는 플레이트의 경우 의사가 직접 워머로 플레이트 조작하는 과정을 필요로 하기에 밴딩 시 플레이트 파손위험이 있으며 고도의 집중을 요해 수술시간이 길어지게 됐고, 이로 인해 의사와 환자 모두 피로도가 증가할 수밖에 없다는 단점이 존재했다.
여성스러운 이미지, 양악수술로 완성할 수 있다?
이에 에버엠치과에서는 기존 인체친화성 흡수플레이트에서 한 단계 더 업그레이드 된 오스테오트랜스 투명 프리 밴딩 플레이트를 도입해 밴딩과정을 생략하고 수술시간을 획기적으로 감소, 수술 후 환자의 회복시간까지 줄여 양악수술의 완성도를 높여나가고 있다.

이처럼 양악수술은 효과가 뛰어나지만 수술 후 통증이 크고 회복기간이 길다. 각 종 신경과 혈관이 몰려있는 턱뼈를 통째로 잘라 위치를 옮기기 때문에 전신마취가 필요하고, 턱관절과 치아교합 문제를 모두 개선해야 하는 고난이도 수술로 위험부담이 큰 편이다.

뿐만 아니라 수술 이후 치아교정이나 부기관리가 필요한 경우도 있으므로 편안한 후관리 시스템을 철저히 운영하는 병원을 선택해야 하며 풍부한 경험과 노하우를 가진 구강악안면외과, 마취과, 교정과 전문의가 협진하는 곳에서 치료받는 것이 바람직하다.

에버엠치과 윤규식 대표원장은 “턱은 눈, 코, 입 등과 조화를 이루며 얼굴의 전체적인 라인과 한 사람의 인상을 결정짓는 중요한 요소로 양악수술의 경우 개인차에 따라 수술방법에 차이가 존재할 수 있으며 수술 시 다각적인 접근이 필요하므로 반드시 경험이 풍부한 전문의 검사를 통해 안전시스템 등이 잘 갖춰진 병원에서 수술 받아야합니다”라고 조언했다.
(사진출처: 영화 ‘파더 앤 도터’ 스틸컷)

한경닷컴 w스타뉴스 기사제보 news@wstarnews.com

▶ ‘내 사위의 여자’ 양진성, 대체불가 치명적 애교 발산
▶ [포토] 신혜선 '놀라운 패션센스'
▶ ‘쿡가대표’ 최현석 셰프 “다른 쿡방과의 차이점, 긴장감 높아”
▶ [포토] 씨스타 소유 '바람에 휘날리는 머릿결~'
▶ ‘아이가 다섯’ 심이영, 명랑만화 캐릭터 변신…심형탁과 로맨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