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김하진 기자]
프로듀스101
프로듀스101
엠넷(Mnet) ‘프로듀스101’이 평균 3.4%, 최고 3.9%의 시청률의 기록하며 시청자들을 제대로 사로잡았다.

‘프로듀스101’은 국내 46개 기획사에서 모인 101명의 여자 연습생들이 참가한 초대형 프로젝트. ‘제작하다’라는 뜻의 영단어 ‘프로듀스’와 ‘입문’이라는 뜻의 ‘101’을 결합해 아이돌의 입문반인 연습생 101명을 대상으로 유닛 걸그룹을 만들어간다는 의미를 담았다. 대중이 ‘국민 프로듀서’가 돼 데뷔 멤버들을 발탁하고 콘셉트와 데뷔곡, 그룹명 등을 직접 정하는 국민 걸그룹 육성 프로그램이다. 연습생들은 3개월 간의 미션, 트레이닝 과정을 통해 자신의 실력을 향상시키고, 시청자들의 선택을 받은 최종 11명은 방송 직후 데뷔하게 된다.

지난 12일 방송된 ‘프로듀스101’은 평균 3.4%의 시청률을 기록하며 뜨거운 반응을 얻었다.(닐슨코리아, 유료플랫폼 기준) 특히 원더걸스 ‘아이러니’ 무대를 준비하며 김세정이 진도가 더딘 김소혜를 직접 가르쳐주는 장면은 최고 시청률 3.9%를 기록하며, 시청자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또 프로그램의 메인 타겟인 1534 연령 시청층에서는 평균 2.4%, 최고 2.8%의 시청률로 전채널 기준 시청률 1위를 차지하며 높은 관심을 받았다. 방송 이후 주요 포털 사이트 실시간 검색어에는 프로그램 명과 김세정, 이해인, 최유정, 황수연, 김소혜 등 연습생들의 이름이 랭크 되며 화제성을 입증했다.

이날 방송에서는 지난 주에 이어 연습생들의 그룹 평가 무대들이 공개됐다. 그들은 자신이 트레이너에게 지적 받은 부분을 보완하기 위해 연습, 또 연습하고 서로의 부족한 부분을 함께 채워주며 좋은 무대를 선사하기 위해 열심히 노력했다. 그 결과, 대부분의 연습생들이 전보다 발전한 모습을 보여주며 시청자들의 이목을 사로잡았다. 노래, 춤, 다른 연습생을 챙기는 인성까지 두루 갖춰 팬들의 두터운 지지를 받고 있는 김세정은 ‘역시 김세정’이라는 말을 들을 만큼 완벽하고 노련한 모습을 뽐내 감탄을 자아냈다. ‘피 미(PICK ME)’의 센터였던 최유정 역시 발랄하고 상큼한 모습으로 관객들의 호응을 불러일으켰다.

파워풀한 무대를 선보인 황수연과 압도적 퍼포먼스로 좌중을 사로잡은 임나영, 여유 있는 무대 매너를 보여준 김도연은 관객들에게 강렬한 인상을 남기며 각각 100표가 넘는 표를 차지해 눈길을 끌었다. 또 카리스마 넘치는 무대로 분위기를 이끈 이해인도 시청자들에게 호평을 받았다.

‘프로듀스101’을 담당하는 안준영 PD는 “13일 오전 1시, 처음으로 ‘프로듀스101’과 계속 함께 할, 또 이 곳을 떠나게 될 연습생들을 결정지을 국민 프로듀서 온라인 투표가 종료됐다”며 “다음 주에 공개될 대망의 결과 발표와 ‘프로듀스101′ 연습생들의 무대 뒷 이야기에 많은 관심 부탁 드리며, 그들에게 변치 않는 응원을 보내주시길 부탁 드린다”고 전했다.

김하진 기자 hahahajin@
사진. 엠넷 ‘프로듀스 101′ 방송화면 캡처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