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안나영 인턴기자]
3대천왕_백종원
3대천왕_백종원
‘3대 천왕’의 백종원이 순대를 제대로 즐길 수 있는 특급 소스 레시피를 공개할 예정이다.

13일 방송되는 SBS ‘토요일이 좋다-백종원의 3대 천왕’에서는 순대를 제대로 즐길 수 있는 백종원만의 특별 비법들이 공개된다.

이번 순대 편에서 백종원은 당면 순대, 대창 순대, 막창 순대 등 순대 재료에 따라 달라지는 특별한 먹방을 선보일 예정이다.

전라도의 한 국밥집을 찾아간 백종원은 초장에 찍어 먹는 전라도식 막창 순대를 맛보며 “금방 씹어서 삼키지 말고 오랫동안 꼭꼭 씹어야 막창이 가진 고소함을 제대로 느낄 수 있다”고 설명했다.

더불어 순대 특제소스 초간단 레시피가 공개되어 눈길을 끌었는데, 쌈장, 들깨가루, 새우젓, 다진 양념 등 어느 순댓집에나 있을 법한 소스들을 황금 비율로 배합한 후, 국밥 국물을 한 숟가락 넣어 순대 소스 및 새로운 양념장이 만들어졌다.

이와 함께 순대국밥 간을 맞추는 꿀팁도 공개됐다. 백종원은 자칫 심심할 수 있는 순대국밥에 새우젓과 소금을 적절히 넣어 맛깔스러운 순대국밥을 만들어내며 “순대국밥에 새우젓만 넣으면 시원함이 덜하다”며 새우젓과 소금을 섞어 넣는 자신만의 비법을 공개했다.

순대를 제대로 즐기는 백종원의 특별 소스 레시피는 13일 오후 6시 10분 ‘백종원의 3대 천왕’에서 공개된다.

안나영 인턴기자 annacero@
사진. SBS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