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박수정 기자]
마마무
마마무
12일 프리싱글 Part2 ‘1cm의 자존심’ 발표를 앞둔 걸그룹 마마무가 음원보다 뮤직비디오를 선공개한다.

마마무는 11일 정오 공식 SNS와 네이버 TV캐스트를 통해 두 번째 프리싱글 ‘1cm의 자존심’의 뮤직비디오를 공개하며, 마마무의 리얼 매력을 아낌없이 드러낼 예정이다.

‘1cm의 자존심’ 뮤직비디오에는 처음으로 힙합에 도전한 마마무의 다소 어설프지만 귀여운 힙합 스웨그(swag) 넘치는 모습이 눈길을 사로잡는다.

실제 1cm씩의 키 차이를 가진 마마무가 자신들의 이야기를 담아낸 만큼 마마무의 리얼한 모습을 그대로 담아냈으며, 누구나 단 1cm의 키 차이를 가지고 으스대며 ‘너보단 내가 더 커’라는 말을 해 본 사람이라면 쉽게 공감할 것이다.

뮤직비디오 속 마마무도 평상시 1cm의 키 차이를 두고 옥신각신 하는 모습을 고스란히 가사로 담아냈으며, ‘마마무 마마무 우리 끼리끼리끼리 1cm…’ 등 본인들의 실생활을 가사로 풀어낸 재치가 돋보인다. 또, 지난해 패러디해 큰 이슈를 모았던 ‘언프리티 랩스타’ 속 제시로 분한 솔라가 깜짝 등장해 보는 재미를 더한다.

이처럼 마마무는 음원 공개에 앞서 뮤직비디오를 먼저 공개하며, 차별화 된 행보를 선택했다. 이에 마마무 소속사 측은 “마마무의 음악은 노래와 영상을 함께 즐기는 게 최고인 퍼포먼스형 걸그룹이다. 특히 이번에 공개될 프리싱글 ‘1cm의 자존심’은 멤버들의 일상 속 톡톡 튀는 리얼한 모습을 그대로 담았다. 위트 넘치는 가사와 그에 어울리는 재기발랄한 마마무의 모습을 함께 감상하는 게 좋다는 판단으로 뮤직비디오를 선공개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앞서 마마무는 26일 첫 번째 정규앨범 ‘멜팅(Melting)’ 발표를 앞두고 컴백 프로젝트에 돌입해 순차적으로 새 앨범의 콘텐츠를 공개하며 기대를 높이고 있다.

첫 번째 프리싱글 ‘아이 미스 유(I Miss You)’로 음원차트를 휩쓸며 성공적인 컴백 신호탄을 쏜 마마무는 수록곡 ‘나만의 레시피’와 ‘고향이’의 트랙 프리뷰 비디오를 공개한데 이어 두 번째 프리싱글 ‘1cm의 자존심’을 발매하며 가요계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더욱이 첫 정규앨범 발표를 앞둔 마마무가 신비주의가 아닌 공개주의를 선택, 아낌없이 콘텐츠를 오픈하는 유례없는 행보는 마마무의 새 앨범에 대한 자신감을 엿볼 수 있다.

마마무는 오늘(11일) 정오, 프리싱글 Part2 ‘1cm의 자존심’ 뮤직비디오를 공개한 후, 12일 정오에는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음원을 발표한다.

박수정 기자 soverus@
사진. RBW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