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연스러운 코성형, 내 코에 맞는 최적화된 보형물이 관건
[김희운 기자] 성형수술에 대해 이야기할 때 빠지지 않는 것 중 하나가 코성형이다.

이에 많은 사람들이 코성형을 하고 있지만 부작용이나 재수술 빈도가 높은 수술 역시 코성형이 손꼽힌다. 더욱이 최근에는 눈성형 만큼이나 다수의 사람들이 수술을 받다 보니 무수히 많은 정보가 쏟아져 나오고 있고, 이중 과도하게 저렴한 코성형비용이나 검증되지 않은 정보에 의해 수술이 진행되면서 부작용 사례나 재수술 빈도도 증가하고 있다.

그렇다면 성공적인 코 성형을 위해 주의해야할 점은 무엇일까? 코성형은 무조건 콧대를 높게 세우기보다 전체적인 얼굴에 조화를 이루는 비율과 각도를 찾는 것이 중요한데, 이를 위해서는 개인의 코에 최적화된 보형물을 사용하는 ‘카빙코성형’을 추천할만하다.

카빙코성형은 소프트한 카빙(carving) 실리콘 보형물을 이용해 개개인마다 다른 코 모양에 맞게 보형물을 조각하듯 견고하게 깎아내어 삽입하는 수술이다. 서로 다른 코 모양에 맞게 맞춤 제작된 보형물을 삽입하기 때문에 코 라인이 자연스러운 것이 특징이다.

아이디병원 성형외과 김일환 원장(성형외과 전문의)은 “겉으로 보기에는 아무 문제가 없어 보이는 코라도 코 내부에서는 콧등이 튀어나와 있거나 라인에 굴곡이 있는 등 환자마다 코의 형태가 각기 다르기 때문에, 개개인의 코 모양을 고려해 맞춤 제작된 보형물을 사용할 경우 더욱 안정적이고 만족스러운 수술결과를 얻을 수 있다”고 설명했다.

기존의 코 보형물은 획일적으로 생산된 일반 실리콘을 사용해 카빙 실리콘에 비해 재질이 딱딱하고 부자연스러워 보이기 쉬웠다. 그러나 카비코성형은 귀연골이나 비중격 등 자가연골을 사용하지 않고도 자연스럽게 낮은 콧대를 세워주고 코끝을 살짝 높여준다.

또한 개인의 코에 알맞게 깎아낸 울트라 소프트 재질의 보형물을 사용하는 카빙코성형은 보형물이 코에 딱 맞게 고정돼 라인이 변형되거나 보형물이 이탈하는 경우가 거의 없다. 수술자국을 최소화해 흉터 없이 세련된 코 라인을 만들 수 있으며, 수술시간이 짧고 멍이나 부기가 거의 없는 빠른 회복으로 코성형에 대한 부담을 최소화할 수 있게 됐다.

김일환 원장은 “카빙코성형은 콧대가 낮아 얼굴이 밋밋해 보이거나 얼굴에 입체감이 떨어지는 경우 추천할 만한 수술”이라며 “풍부한 코성형 경험을 바탕으로 자신의 코에 최적화된 카빙 실리콘을 제작할 수 있는 숙련된 성형외과 전문의를 통해 수술이 진행된다면 수술 후 만족도가 매우 높아질 것”이라 조언했다. (사진제공: 아이디병원 성형외과)

한경닷컴 w스타뉴스 기사제보 news@wstarnews.com

▶ ‘치인트’ 지윤호, 미운 정 들어버린 밉상 캐릭터
▶ [포토] 김새론 '중학교 졸업합니다'
▶ ‘헌집새집’ 지숙 “레인보우 활동 당시 엄마 돌아가셔” 뭉클
▶ [포토] 포미닛 허가윤 ' 군살 없는 잘록한 허리'
▶ ‘2016 테이스티 로드’ 김민정-유라, 먹방 여신들 첫 출격 예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