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이은진 기자]
리멤버 남궁민
리멤버 남궁민
SBS ‘리멤버’ 남궁민의 ‘분노폭발 종합세트’가 공개돼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남궁민은 SBS 수목드라마 ‘리멤버-아들의 전쟁(이하 리멤버)’(극본 윤현호, 연출 이창민)에서 안하무인 절대 악역 재벌 3세 남규만 역을 맡아, 매회 소름 돋는 연기력을 뽐내며 이슈몰이를 하고 있는 상황.

특히 지난 10일 방송된 17회 분에서 남규만(남궁민)이 오정아(한보배)를 살해했던 실제 오프너 나이프가 진우(유승호)와 인아(박민영)의 손에 넘어가게 되면서 규만은 궁지에 몰리게 됐다. 게다가 지금까지 무슨 수를 써서라도 규만의 죄를 덮어주려던 아버지 남일호(한진희)마저 그룹을 맡길 수 없다며 등을 돌린 터. 그간 돈과 권력을 이용해 법의 심판을 요리조리 빠져나갔던 규만이 지난 모든 만행의 죄값을 받게 될 지 안방극장의 뜨거운 관심이 쏠리고 있다.

이와 관련 11일(오늘) 방송되는 18회에서는 남규만이 안구돌출 광기를 분출하는 ‘역대급 분노폭발’ 장면이 담길 예정이다. 규만이 집무실에서 광분한 채 노트북을 집어던지고 짓밟는가 하면, 회의 중에도 임원들을 향해 화를 폭발시키고 있는 것. 뿐만 아니라 규만이 집무실로 직접 왕진을 온 의사의 목을 조르고, 안실장(이시언)을 골프채로 내리치려 하는 모습 또한 포착돼 시선을 집중시키고 있다.

더욱이 진우가 규만의 집무실에 직접 찾아오는 장면도 선보여 궁금증을 자아내고 있다. 규만이 분하다는 듯이 발을 쾅쾅 구르며 안구가 돌출될 정도로 진우를 노려보고 있는 반면, 진우는 손을 주머니에 넣은 채 여유만만하게 규만을 지켜보고 있는 상태. 상반된 두 사람의 모습과 함께 규만을 화나게 하는 ‘사이다 역공 연타’는 무엇일 지, 기대를 모으고 있다.

남궁민의 집무실 ‘분노폭발 종합세트’ 장면은 지난 9일 경기도 일산의 탄현 세트장에서 촬영됐다. 방송에서는 중간 중간 나오는 장면이지만 이 날 남궁민은 연속으로 상대 배우를 바꿔가며 광분하는 장면을 촬영했던 상황. 마치 사람들을 줄을 세워 놓고 차례차례 폭행하는 듯한 웃지 못 할 장면이 연출됐다.

그런가 하면 남궁민은 엄청난 에너지가 소모되는 고된 촬영 탓에 체력이 고갈된 상태에도 불구하고, 끝까지 모니터링을 하며 더 세고, 힘 넘치는 분노 연기를 펼쳐 스태프들의 찬사를 받았던 터. 남궁민은 “맘껏 깨부수고 소리치면 은근히 스트레스 해소가 될 것 같았지만, 온몸을 써 가며 연기하다 보니 목소리도 안 나오고 얼굴 근육부터 발바닥까지 액션씬 촬영한 것처럼 아팠다”고 촬영 소감을 밝히기도 했다.

로고스필름 측은 “시청자분들이 남궁민의 연기를 ‘리멤버’의 재미요소로 꼽을 만큼 드라마에서 규만의 역할이 제대로 빛나고 있는 것 같다. 사실 캐스팅 당시에는 너무 악랄한 역할이어서 미움을 사지 않을까 걱정했지만 남궁민의 명품 연기력 때문에 오히려 배우에게 호감을 갖는 팬들이 늘고 있다”며 “진우와 규만이 둘 중 하나가 죽을 때까지 해보자고 덤비고 있는 만큼 그 끝이 누구의 승리로, 어떻게 귀결될 지 마지막까지 지켜봐 주시기 바란다”고 밝혔다.

‘리멤버’는 11일 오후 10시에 방송된다.

이은진 기자 dms3573@
사진. SBS ‘리멤버’ 방송 캡처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