떡국 칼로리떡국 칼로리, 백종원 고기용 만능소스 `꿀팁`설날을 맞아 백종원의 고기용 만능소스가 재조명되고 있다.백종원은 지난해 방송한 `tvN 집밥 백선생`에서 갈비찜과 불고기, LA 갈비 등 모든 고기에 활용 가능한 만능 소스를 공개했다.백종원은 "이번 방송은 매년 명절날 꼭 써먹을 수 있는 메뉴로 구성했다"며 "쇠고기, 돼지고기, 닭고기에 모두 활용 가능한 `고기용 만능 소스`로 요리를 하면 `맛있다`라는 소리를 꼭 들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백종원의 고기용 만능 소스 비법은 간단하다. 진간장 두 컵, 설탕 한 컵, 맛술 한 컵, 물 두 컵, 간 마늘 반 컵, 생강 한 숟갈, 파 한 컵, 참기름 1/3컵을 섞으면 된다.이렇게 만든 고기용 만능소스에 핏물을 뺀 갈비를 넣어 재운 뒤 물을 붓고 40분 정도 끓인 다음 감자, 당근, 버섯, 양파, 대파 순서로 끓여주면 백선생 표 만능소스 갈비찜이 완성된다한편, 떡국 칼로리가 관심을 모은다. 1인분 기준 약 460칼로리로 알려졌다.(사진=tvN 집밥 백선생 캡처)
편집국기자 wowsports08@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무한도전 못친소’ 이봉주, 인형 뺨치는 아들 공개 ‘깜짝’…역대급 반전?
ㆍ‘복면가왕’ 갑순이 꺾은 갑돌이, 맛깔나는 트로트 무대…정체는 틴탑 니엘?
ㆍ최소 14명 사망 대만 지진, 피해상황 기하급수적 증가…실종만 121명
ㆍ‘영주’ 한은정 초등학교 졸업사진 보니…떡잎부터 남다른 유전자
ㆍ[따끈신곡] 이 가사 누가 썼나요? (임팩트 데뷔 앨범 `롤리팝(Lollipop)`)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