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이은진 기자]
리멤버
리멤버
SBS 수목 ‘리멤버-아들의 전쟁(이하 리멤버)’(극본 윤현호, 연출 이창민)에서 유승호가 남궁민을 수갑채우기 직전 펼친 작전회의가 최고의 1분을 기록했다.

지난 2월 3일 방송된 ‘리멤버’ 15회분은 마약파티에서 빠져나간 남규만(남궁민)을 뒤쫓다가 놓친 진우(유승호)의 모습에서 시작되었다. 이후 진우는 안실장(이시언)을 찾아가서는 회유를 했고, 이에 흔들린 안실장은 친구인 판사 강석규에게 서촌여대생 살인사건에 쓰인 실제 증거물을 내놓기에 이르렀다.

그런가 하면 진우는 자신의 과잉기억증후군을 인아에게 말함과 동시에 현재 상태도 털어놓았고, 이에 인아는 그런 그를 따뜻하게 위로하기도 했다.

극 후반부에 이르러 진우는 변호사 박동호(박성웅)와 함께 변두리로펌을 찾은 검사 채진경(오나라)에게 남규만의 송하영 강간치사사건 자료를 내놓았고, 이에 인아와 동호, 진경또한 남규만 체포를 위해 힘을 모았을 당시 22%까지 치솟은 것이다. 이후 진우와 인아가 진경에 의해 수갑이 채워진 규만과 다시금 마주하면서 극적 긴장감은 더욱 높아졌다.

그리고 닐슨코리아 전국기준 시청률의 경우 16.3%(서울수도권 18.6%)를 기록하면서 동시간대 KBS ‘객주-장사의 신 2015’(11.2%)와 MBC ‘한번 더 해피엔딩’(6.5%)을 제치고 수목극 정상 자리를 유지했다.

점유율부문에서도 ‘리멤버’는 남성시청자의 경우 10대와 40대가 각각 39%와 37%를 기록하는 등 고루 20%~30%를 넘었고, 여성시청자들의 경우는 10대와 40대가 각각 51%와 42%를 기록한 것을 비롯해 다른 시청자층도 30%를 훌쩍 넘기며 큰 인기를 이어갔다. 또한 ‘2049시청률’은 7.0%로, 이날 방송된 지상파와 케이블, 종편에서 방송된 모든 프로그램중 최고치를 기록하며 광고완판을 이뤄냈다.

SBS드라마 관계자는 “이번 ‘리멤버’ 15회는 ”진우와 동호, 규만을 믿던 사람들이 배신을 하고, 특히 규만이 수갑을 차게 되면서 극의 긴장감을 한껏 끌어올렸다“라며 ”이로 인해 과연 극이 더욱 격렬하게 흐를 예정인데, 과연 어떻게 전개될지 기대해달라“라고 부탁했다.

‘리멤버’는 4일 오후 10시에 방송된다.

이은진 기자 dms3573@
사진. SBS ‘리멤버’ 방송 캡처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