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 삼성라이온즈삼성 라이온즈가 5년 연속 2군 해외 전지훈련을 실시한다.장태수 감독이 이끄는 삼성 2군 선수단은 3일 저녁 인천국제공항을 통해 괌으로 출국한다. 2일 귀국한 라이온즈 선수단 본진과의 바통 터치다. 따라서 1차 전훈 장소인 괌의 레오팔래스리조트를 2군 선수단이 사용하게 된다. 괌 전훈캠프를 마치고 돌아온 1군 선수단은 4일 2차 캠프인 일본 오키나와로 떠난다. 삼성 라이온즈는 지난 2012년부터 5년 연속으로 2군 해외 전훈캠프를 실시하고 있다. 2군 해외 전훈캠프는 선수들에게 동기 부여가 됐고, 또한 캠프 명단에 포함되기 위한 경쟁으로 이어졌다. 최근 수 년간 삼성 라이온즈가 의욕적인 젊은 선수들을 발굴해 육성할 수 있었던 것도 2군 해외 전훈캠프의 효과라 볼 수 있다.3일부터 26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2군 괌 캠프 기간 동안 휴식일은 네 차례. 선수들은 오전, 오후, 야간으로 하루 일정을 나눠 훈련하게 된다. 코칭스태프와 선수, 지원 인력 등을 포함해 35명 규모로 2군 캠프가 꾸려진다. 한편, 지난해 11월 왼쪽 무릎 반월판수술을 받은 뒤 재활중인 이지영과, 무릎 통증으로 재활중인 채태인, 조동찬, 몸이 덜 만들어진 윤성환과 안지만은 괌에 남아 2군 선수들과 며칠 더 훈련할 계획이다. 이들 5명의 선수들은 오는 15일 오키나와 2차 캠프에 합류할 예정이다.
스포츠팀 이휘경기자 sports_sp@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그래, 그런거야’ 남규리, 정해인과 한 밤 중 놀이터서 솔직담백 청춘 대담
ㆍ김혜선, 만난 지 O년 만에 방송으로 공개한 남자친구와 결혼…"조심스럽다더니"
ㆍ노무현 전 대통령 사저 공개…실제로 보니 대통령집 맞아? 소박
ㆍ송중기, "송중기 스승이라 행복하다" 그의 연기 스승 화제
ㆍ`SNL` 홍수아, 중국 아닌 한국서 인정받기 원해 "중국 활동? 돈 벌기 위한 것 아냐"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