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모 한방치료, 수요 & 만족도 높아… 이유는?
[김희운 기자] 최근 부서를 옮기고 스트레스가 극심했던 정혜수(가명, 29세)씨는 얼마 전 미용실에 펌을 하러 갔다가 원형탈모가 있다는 말을 들었다. 다행히 크기가 크지 않아 심각한 정도는 아니라고 했지만 평소 머리숱만큼은 자신 있던 정씨에겐 크나 큰 충격이었다. 증상이 악화되지 않게 잘 관리하면 나아질 것이라 했지만 불안한 마음을 감출 수 없었다.

이에 정씨는 주변 지인들에게 조언을 구한 결과, 초기 탈모관리를 위해 바르고 규칙적인 생활은 물론 몸의 전체적인 면역력 개선에 도움이 되는 한방치료를 추천받았다.

심각한 탈모로 고민하던 하태원(가명, 35세)씨는 얼마 전 모발이식수술을 받았다. 모발이식만 받으면 고민이 해소되리라 생각했는데, 바쁜 일상생활로 후 관리가 미흡해지면서 회복이 더뎌졌고 주변부위에 또 다시 탈모가 생기기 시작했다. 사태의 심각성을 느낀 하씨는 해결방안을 모색하던 중 개인 맞춤형 한방치료를 통해 탈모관리를 하기로 마음먹었다.

16대손 허종한의원(내분비계 전문) 허종 원장은 “최근 급증하는 현대인의 탈모는 일반적인 유전이나 노화의 요인이라기보다는 잘못된 식습관이나 스트레스, 수면, 운동과 같은 생활습관이 주된 원인으로 지목되며 이런 요인들이 내분비계 불균형과 면역기능을 저하시켜 탈모를 유발하므로 신체 전반적인 면역기능을 높여 주는 것이 중요합니다”라고 전했다.

이어 “근래에는 모발이식수술 전후관리로 한방치료법을 선택하는 이들도 많은데, 모발이식은 자신의 모낭을 채취해 이식하는 수술인 만큼 수술 전부터 건강한 두피와 모발상태를 유지해야 하며 수술 이후에도 생착률에 관해서는 변수가 많고 체질적인 문제를 간과할 수 없기 때문에 수술 후 3개월 정도는 적절한 관리가 수반돼야합니다”라고 덧붙였다.

이에 허종한의원은 인체 내부의 내분비계 균형과 항상성 유지를 통해 효과적으로 탈모를 개선하는 탈모치료법 ‘모내기 치료’를 선보여 환자들 사이에서 화제가 되고 있다.

허종원장은 평소 생활진단, 두피진단, 체질진단 그리고 맥진을 통해 탈모여부를 판별한다. 이를 통해 탈모로 진단받은 경우 유발요인이 다른 증상들을 동반하는 경우가 대부분이므로 단순히 외형적 치료가 아닌 신체 건강을 되찾아주는 것을 목표로 치료한다.

탈모한의원으로 유명한 허종한의원의 모내기 치료는 ‘탕’과 ‘환’, ‘스프레이’ 총 3가지로 구성돼 있다. 탕과 환(모내기탕, 모내기환)으로 인체 내부의 내분비계를 조절해 발모가 되게 만들고 스프레이(모내기스프레이)로 두피환경을 개선해주며 혈행순환을 원활하게 한다.

모내기시리즈는 다른 어느 탈모치료제보다 안전하며 효과가 빠르고 치료 후 유지에도 매우 효과적이다. 이와 관련한 논문은 국내외저널에도 소개돼 효능을 널리 인정받은바있다.

특히 허종한의원에서 10년간의 연구로 만든 모내기탕은 인체의 내분비계, 그중에서도 신장의 역량을 강화시켜 발모와 함께 백모가 흑모가 되게 만드는 강력한 한약이다. 체질에 관계없이 모든 탈모 환자에게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해 개별약재를 3차례 발효해 만들었다.

실제로 발효의 효능은 위장관에서 물질의 흡수를 빠르게 도와주고 발효한약은 일반 탕제의 흡수율보다 뛰어나 1회 복용 시 3-4회를 복용하는 것과 같은 효과를 나타낸다. 또한 개별 약재 효능을 극대화시켜 내분비의 균형을 빠르게 맞춰 탈모에 뛰어난 효능을 보인다.

모내기스프레이는 각종 신경통과 피부질환에 매우 뛰어난 효과가 있다. 허종원장은 아토피치료제를 개발하려고 연구하다가 탈모에도 유효하다는 것을 발견했다고 한다. 탈모가 피부질환이기도 하고 모근의 혈액순환의 문제이기도 해 서로 연관성이 있다고 판단한 것.

무엇보다 모내기치료법은 체질에 관계없이 모든 탈모 환자에게 적용 할 수 있는 탕, 환, 스프레이를 통해 진행돼 주기적인 내원이 필요치 않은 것도 큰 장점이다. 이에 지방에 살고 있거나 주기적 내원이 힘든 사람은 모내기 시리즈만으로도 충분한 효과를 볼 수 있다.

다만 보다 빠른 효과와 두피환경을 개선하고자 하는 이들을 위해 원내에서는 탈모 심화치료를 병행해 두피환경을 개선하고 모발이 잘 자랄 수 있는 환경을 만드는 것을 돕는다.

원내심화 치료는 환자의 체질이나 상태 등에 따라 청열침, 내분비조절침, 디톡스, 산소필, a-MTS, 자하거약침 등으로 주 1~2회 정도 받으면 좀 더 빠른 발모 효과를 볼 수 있다. 또한 탈모와 동반되는 질환은 개인에 맞는 한약과 해독요법, 침 치료 등을 통해 치료한다.

한편 강북구 미아사거리역 6번 출구 근처에 위치한 허종한의원 허종 원장은 동의보감의 저자 의성 허준의 16대 손으로 원전의사학을 전공해 고전에 능하며 탈모한방치료뿐 아니라 남성, 부인, 소아, 중풍, 비염, 아토피, 당뇨, 고혈압 등 각종 내분비계 질환 및 보양, 해독 등의 뛰어난 치료 효과로 이미 명성이 높다. 모내기 치료법 역시 집안대대로 내려오는 가전비방을 바탕으로 10여년의 끊임없는 연구와 임상실험을 통해 개발한 것으로 안전하면서도 놀라운 효과를 보여 전국에서 환자들이 끊임없이 찾아올 정도로 입소문이 자자하다. 현재 허종한의원에서는 구정맞이 행사로 모내기 시리즈는 물론 황제강당환, 공진단, 경옥공진단 등 전 제품 구매 시 5~30% 할인(구정 전까지) 이벤트를 진행해 더 큰 주목을 받고 있다. (사진출처: 영화 ‘당신을 기다리는 시간’ 스틸컷)

한경닷컴 w스타뉴스 기사제보 news@wstarnews.com

▶ 딘, 오늘(19일) ‘슈가맨’ 출연 예고
▶ [포토] 여자친구 예린 '두 눈 질끈 감고~'
▶ ‘마리와 나’ 심형탁-서인국, 아기 길고양이 6남매와 첫 만남
▶ [포토] 에이핑크 손나은 '사랑스러운 베이비 페이스~'
▶ ‘강적들’, 서경석 특별출연…김갑수 “서경석 본 모습 본 적 있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