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보 속 ★들의 ‘잇 템’을 사수하라
[패션팀] 영하로 떨어지는 기온에 추위는 점점 절정으로 치닫고 있다. 추운 날씨일지라도 스타일 지수를 상승시킬 수 있는 방법은 다양하다. 매일같이 두터운 점퍼와 칙칙한 컬러의 이너로 지루한 스타일링을 해왔다면 화보 속 스타들의 아이템에 주목하자.

겨울철 스타일의 완성은 단연 아우터다. 따뜻하고 풍성한 충전재가 장착되어 있는 패딩 소재의 점퍼도 다양한 디자인으로 출시되어 선택의 폭이 넓어졌다. 또한 실용성과 보온성을 고루 갖춘 패딩 베스트와 겨울 스타일링에 빠질 수 없는 코트 그리고 한 벌 만으로도 간단하게 멋낼 수 있는 무스탕 등 다양한 아이템으로 스타일에 활기를 넣어주는 것은 어떨까.

김상혁-제국의 아이들 멤버 동준-박형섭은 간단하지만 결코 심심하지 않은 스타일링의 모범을 보여주었다. 패턴과 소재 그리고 컬러의 삼박자를 고루 갖춘 화보 속 ‘잇 템’을 살펴보고 패셔너블한 남자로 거듭나보자.

#김상혁의 완벽한 코트 룩
화보 속 ★들의 ‘잇 템’을 사수하라
원조 꽃미남 그룹 클릭비의 일원으로 많은 사랑을 받았던 김상혁. 오랜 시간이 지난 지금도 여전히 소년 같은 비주얼로 겨울 패션 스타일링의 정석을 보여주었다.

김상혁의 화보 속 스타일은 빈티지한 느낌의 베이지 컬러의 코트와 모크넥 디자인의 니트 그리고 그레이 슬랙스를 매치하여 깔끔하고 모던한 스타일을 완성했다. 특히 컬러와 니트의 톤온톤 매치가 돋보였다.

Editor’s pick
terry wool Single Coat 겉표면의 질감이 독특한 울 코트는 후드 집업과 스웨트 셔츠와 매치해도 될 만큼 캐주얼한 느낌과 포멀한 느낌을 두루 연출할 수 있는 효자 아이템이다. 큼지막한 포켓은 빈티지함을 더해주어 데님과 매치하면 패셔너블한 코트 룩이 완성된다.

#제국의 아이들 동준의 체크 포인트 룩
화보 속 ★들의 ‘잇 템’을 사수하라
무대 위에서 카리스마를 뿜어내는 아이돌 그룹으로 시작하여 연기와 예능 등 다방면에서 활약하고 있는 동준. 그의 화보 속 스타일링은 자유분방하고 개성 있는 룩을 연출한 것이 특징이다.

브라운 컬러의 무스탕에 재킷처럼 활용할 수 있는 코듀로이 소재의 체크 셔츠를 매치하여 캐주얼한 느낌을 더했다. 하의는 빈티지한 느낌의 워싱이 가미되거나 찢어진 듯한 느낌의 데님을 매치하면 한층 더 경쾌한 룩을 완성시킬 수 있다.

Editor’s pick
뷰런 코듀로이 체크 롱 셔츠 블랙 일색으로 칙칙한 룩에 활기를 불어넣고 싶다면 체크 셔츠만큼 훌륭한 아이템이 없다. 앞쪽에 포켓이 달려있어 실용적이고 루즈한 티셔츠에 레이어드하면 단조로운 스타일링에서 벗어날 수 있다.

#톱모델 박형섭의 실용적인 청청 룩
화보 속 ★들의 ‘잇 템’을 사수하라
독보적인 남자 모델로 인정받고 있는 박형섭. 그는 빈티지한 무드의 청청패션에 패딩 베스트를 더해 실용적인 캐주얼룩을 보여주었다.

패딩 베스트의 강점은 천편일률적인 겨울 패션에 위트를 더해주고 실용적이기까지 해서 포멀한 슈트 차림은 물론 캐주얼한 차림에도 무리 없이 잘 어울린다. 상하의 모두 데님으로 맞춰 입는 것이 부담스럽다면 패딩 베스트를 곁들여 스타일의 강약을 조절하는 것을 추천한다.

Editor’s pick
3M_thinsulate vest
아저씨 아이템으로 불리던 패딩 베스트는 패딩 특유의 과한 부피감이 없기 때문에 어떤 아이템과 매치해도 완벽한 레이어드룩을 완성시킬 수 있다. 광택 있는 소재는 스포티한 무드를 자아내고 트위드나 헤링본 패턴의 패딩 베스트는 포멀한 차림에 제격이다.
(사진출처: 울프(wolp), 슈퍼스타아이, w스타뉴스 DB)

한경닷컴 w스타뉴스 기사제보 fashion@wstarnews.com

▶ 매니시룩 선보이고 싶다면 여기를 주목하자!
▶ 머리부터 발끝까지 ‘블랙’으로 차려입은 ★들

▶ 강소라-심은경-크리스탈, 그녀들의 블랙 패션 스타일링
▶ 스타들의 개성 표현, 잇-아이템을 사수할 것!
▶ 여심 사로 잡는 스타일리시한 ‘남사친룩’ 따라잡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