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호스트 아카데미에서는 오직 쇼호스트 준비만 할 수 있을까?
[임혜진 기자] 홈쇼핑 쇼호스트에 도전하는 지원자들이 점점 많아지고 있다. 이런 과정에서 많은 지원자들은 공채 탈락의 아픔을 맛보며 좌절하기도 하는데, 쇼호스트가 되기 위해선 스스로 꿈을 잃지 않고 준비과정을 견뎌낼 수 있도록 끊임없는 동기부여를 해야 한다.

그렇다면 쇼호스트가 되기 위해 어떤 동기부여를 해야 할까? 일례로 방송MC나 리포터, DJ 등 다양한 종류의 방송을 진행하는 사람들이 있다. 이는 홈쇼핑 쇼호스트라는 꿈을 이루는 것에는 그리 큰 경력이 되진 않지만 여러 가지로 많은 도움이 될 수 있다.

하지만 막상 방송관련 직업은 정보가 적어 준비를 하려해도 어떻게 준비해야하는지 모르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그렇다면 이런 상황에서 쇼호스트 지망생들에게 쇼호스트 준비부터 다양한 방송활동 지원까지 꼼꼼하게 책임지는 쇼호스트 아카데미가 있다면 어떨까?

최근 품격 있고 차별화된 교육과정과 철저한 사후대비로 각광받고 있는 ‘김효석&송희영 쇼호스트 아카데미’는 7개의 메이저 홈쇼핑에서부터 새로운 유통채널로 부상하고 있는 T-커머스, E-커머스 홈쇼핑까지 여러 채널의 쇼호스트, 쇼핑호스트를 양성했다. 뿐만 아니라 다수의 쇼호스트 지망생들을 아나운서, MC, 리포터 등 다양한 방송매체에 진출시켰다.

쇼호스트 아카데미에서는 오직 쇼호스트 준비만 해야 한다는 편견을 버리고 다양한 방송 관련 경험 및 탄탄한 기본기와 실력을 갖춘 쇼호스트가 될 수 있게 도움을 주고 있다.

또한 개인의 잠재력을 중시하는 김효석&송희영 쇼호스트 아카데미의 철학도 눈여겨 볼만 하다. 목소리가 좋은 수강생은 아나운서, 리포터 진출을 도와주고 있으며 끼가 많고 밝은 분위기를 이끌어 나가는 학생에게는 MC, 강사 등 현장의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직업에서 일할 수 있도록, 외모가 출중한 경우 모델 계통으로 나아갈 수 있게 노력하고 있다.

이에 대해 김효석&송희영 쇼호스트 아카데미 관계자는 “앞으로도 다양한 계통의 직업군을 고려해 개인의 분위기와 개성에 맞춰 진출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 싶다”고 전했다.

그저 똑같은 수강생이 아닌 개인이 지닌 장점을 찾아주고 그에 어울리는 꿈을 이룰 수 있게 해주는 김효석&송희영 쇼호스트 아카데미의 행보가 기대된다.
(사진제공: 김효석&송희영 아카데미-OBM스피치 커뮤니케이션)

한경닷컴 w스타뉴스 기사제보 news@wstarnews.com

▶ ‘리멤버’ 유승호, 아버지 죽음에 일조한 일당들 처단
▶ [포토] 크로스진 신 '누나들 마음 훔칠 준비 완료~'
▶ ‘개밥 주는 남자’ 주병진, 각별한 웰시코기 삼둥이 사랑
▶ [포토] 장근석 '아시아프린스에서 프로듀서로 변신'
▶ ‘나 혼자 산다’ 육중완, 예비 신부 최초 공개?…닭살 애정 과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