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기즈모빅



LG전자의 차세대 주력 스마트폰 ‘LG G5’의 디자인 폼팩터를 확인할 수 있는 케이스 사진이 유출됐다.

미국 IT매체 기즈모빅(Gizmobic)은 24일 안드로이드 커뮤니티 드로이드라이프를 통해 유출된 LG G5 프로토타입의 폼팩터를 확인시켜주는 다량의 케이스 사진을 입수해 24일(현지시간) 공개했다.


매체는 자신들이 입수한 케이스 사진이 기기를 완전히 덮고 있기는 하지만 디자인과 폼팩터를 확인하는 데는 부족함이 없으며 신뢰할만한 제공자로부터 입수했다고 밝혔다.


액세서리 업체들은 미리 도면을 넘겨받아 사전에 제조해야 하는 까닭에 때문에 새로운 제품의 디자인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는 가장 신뢰할 수 있는 소식통이 될 수 있다.


따라서 특정한 환경에서 기기를 보호하기 위해 특별히 제작된 LG G5용 러기드(견고한) 케이스를 통해 제품의 디자인을 확인하는 것은 어렵지 않다.


케이스를 통해 드러난 기기의 특징을 살펴보면 측면과 후면 디자인은 이미 다른 사진들을 통해 유출된 것과 거의 일치하는 것을 볼 수 있다.


즉 전작 G4의 후면에 배치됐던 볼륨 버튼은 기기 좌측면으로 이동됐고 C타입 USB와 스피커가 기기 하단에, 그리고 3.5mm 헤드폰 잭은 기기 상단에 자리하고 있다.


또한 물리적 홈 버튼을 채택하지 않았기 때문에 지문인식 센서는 LG V10과 마찬가지로 후면 카메라 렌즈 하단에 배치돼 전원 및 잠금 버튼 기능도 같이할 것으로 보인다.


그러나 듀얼(2) 카메라나 C타입 USB를 채택했는지의 여부, 배터리 교황 방법 등은 확인이 되지 않고 있다.


조세일보 / 백성원 전문위원 peacetech@joseilbo.com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