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신(女神)’ 스타들처럼 예뻐지고 싶어?

[송은지 기자] 대중적인 사랑을 받으며 ‘여신(女神)’이라 불리는 스타들처럼 예뻐지기 위해선 어떻게 해야 할까.

최근 종영한 tvN 드라마 ‘응답하라 1988’에서 여주인공 성덕선을 연기하며 국민적인 사랑을 받은 걸스데이 혜리. 여기에 2015년 최고의 라이징 스타로 떠오른 AOA 설현과 꾸준히 한국을 비롯해 중화권에서 인기 있는 빅토리아, 크리스탈, 윤아, 수지 등 인기 스타들의 외모에는 공통점이 있다.

바로 깨끗한 피부에 과하지 않은 메이크업으로 자연스러운 매력을 어필하고 있다는 것. 두꺼운 메이크업 없이도 아름다운 외모를 뽐내는 스타들이 부럽다면 오늘부터라도 관리를 시작하자. 스킨케어부터 메이크업까지 ‘여신’ 스타들처럼 예뻐질 수 있는 다양한 뷰티 노하우들을 알아봤다.

SKIN-CARE 깨끗하고 촉촉한 피부는 하루아침에 만들어지지 않는다
‘여신(女神)’ 스타들처럼 예뻐지고 싶어?

하루 24시간이 모자랄 정도로 바쁜 스케줄을 소화하는 스타들 역시 깨끗하고 건강한 피부를 유지하고자 스킨케어에 공을 들인다는 것을 잊지 말자. 피부는 결코 하루아침에 달라지지 않으므로 시간과 노력을 들여 꾸준히 관리해야 한다.

건강한 피부를 위한 스킨케어 첫 단계는 ‘세안’이다. 피부 자극을 최소화 할 수 있는 미세하고 조밀한 거품의 폼클렌저로 메이크업 잔여물과 모공 속 노폐물을 깨끗하게 제거하자. 이후 올인원 리프팅 크림처럼 여러 가지 기능이 합쳐진 멀티 아이템으로 심플하게 영양 공급을 마무리하면 된다. 만약 피부 건조함이 심하다면 스킨케어 마무리 단계에 탄탄한 보습막 구축을 위한 오일 세럼을 얇게 덧발라주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 too cool for school’s Pick!

‘여신(女神)’ 스타들처럼 예뻐지고 싶어?

01 에그 무스 솝
휘핑크림처럼 풍성하고 부드러운 거품이 돋보이는 무스타입 폼클렌저. 미세하고 조밀한 거품이 모공 속 노폐물은 물론 메이크업 잔여물까지 깨끗하게 클렌징해준다.
02 에그 멜로우 크림 스킨, 에센스, 세럼, 크림, 팩 등 5가지 기능이 하나에 합쳐져 있을 뿐만 아니라 피부에 필요한 3대 영양소를 함유해 보습, 탄력, 리프팅 등 복합적인 케어가 가능한 5in1 올인원 리프팅 크림. 쭉쭉 늘어나는 텍스처 속 순도 98%의 콜라겐 녹는 실 성분이 패팅할때마다 피부 속으로 빠르게 침투해 에그처럼 매끈하고 탄력 있는 피부결로 관리해준다.
03 룰스 프레스티지 하이드라 인퓨즈드 오일 세럼의 영양과 오일의 보습력을 함께 담아낸 듀얼 페이스 오일 세럼. 피부 고민에 따라 퍼밍/브라이트닝 중 선택할 수 있으며 오일층과 수분층에 최적화된 천연유래성분이 피부에 빠르게 흡수돼 탄탄한 보습막 구축을 도와준다.

MAKE-UP 자연스러운 입체감에 또렷함을 더하자
‘여신(女神)’ 스타들처럼 예뻐지고 싶어?

스타들처럼 작고 갸름해 보이는 얼굴형을 꿈꾼다면 쉐딩과 하이라이터 사용을 잊지 말 것. 쉐딩으로 턱선과 노즈, 헤어라인 등을 정리한 후 이마와 콧등, 턱, C존 등 볼륨감이 필요한 부분에 하이라이터를 발라주자. 이때 한 가지 컬러 대신 3색 정도로 구성한 멀티 쉐딩, 하이라이터를 이용하면 보다 자연스러운 컨투어링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이후 또렷해 보이는 인상을 위해 아이 메이크업을 진행하자. 자연스러움을 원한다면 과감하게 아이라인은 생략할 것. 놓치기 쉬운 눈 앞머리와 꼬리 부분의 속눈썹을 마스카라로 꼼꼼하게 채워주면 별도의 아이라인 없이도 또렷한 눈매가 연출된다.

컨실러를 이용해 다크써클과 같은 다크스팟을 정리한 후 틴트로 자연스럽게 혈색을 더해주자. 선명한 발색력에 글로시함까지 갖춘 틴트를 입술 안쪽부터 자연스럽게 그라데이션하듯 발라주면 또렷함과 입체감, 자연스러움까지 두루 갖춘 메이크업이 완성될 것이다.

>> too cool for school’s Pick!
‘여신(女神)’ 스타들처럼 예뻐지고 싶어?

01 아트클래스 바이 로댕 3가지 컬러로 구성돼 피부톤, 노즈, 헤어라인 등 다양하게 활용 가능한 멀티 쉐딩. 투명도가 높고 표면이 매끄러운 파우더가 뭉침 없이 피부에 밀착돼 자연스러우면서도 입체적인 컨투어링 메이크업이 가능하다.
02 아트클래스 바이 로댕 하이라이터 피부톤과 유사한 스킨 누드톤의 펄이 더해진 3색 멀티 하이라이터. 블렌딩 방법에 따라 다양한 표현이 가능할 뿐만 아니라 가루날림 없이 피부에 매끈하게 밀착되는 미세 쉬머링 파우더가 자연스럽게 입체감을 더해준다.
03 다이노플라츠 트위스티테일 마스카라 다이얼로 커브를 조절해 3단변신이 가능한 무빙 마스카라. 컬링과 롱래쉬, 볼륨, 세팅 등 모든 기능에 탁월한 올인원 포뮬라와 섬세하고 부드러운 꼬리 형태의 브러시가 눈 앞머리와 꼬리 부분의 숨어있는 속눈썹까지 촘촘하게 케어해 아이라인 없이도 또렷한 눈매를 연출해준다.
04 아트클래스 더 카무플라주 자연스럽게 피부 결점을 커버해 피부톤을 균일하고 화사하게 만들어주는 반사판 컨실러. 연근 모양의 부드러운 어플리케이터로 예민한 눈가피부에도 자극을 주지 않으며 수정 메이크업 시에도 밀리지 않도록 밀착력을 높여준다.
05 체크 글로시 블라스터 틴트 투쿨포스쿨만의 워터 30%, 오일 70% 황금비율로 제작돼 선명함, 지속력은 물론 촉촉함까지 두루 갖춘 신개념 3세대 틴트. 립글로스와 립스틱, 틴트의 장점만을 모아 글로시하면서도 선명한 컬러감이 돋보이는 립 메이크업 연출을 도와준다.
(사진출처: 투쿨포스쿨, bnt뉴스 DB)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

▶ 김고은-이성경-박민지 ‘치인트’ 그녀들의 피부 훔치고 싶다!
▶ [손끝★스타일] 네일아트로 ‘한방’의 승부수 둔 스타들
▶ 키스를 부르는 겨울 입술 가꾸기
▶ 트렌드가 담긴 ‘데일리 메이크업’의 정석(定石)
▶ 임산부 뷰티 상식 123!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