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 연세인을 위한 '연세 리더스 캠프'가 2016년 2월 13일과 20일,이틀간 진행된다. 이번 캠프는 숙박 없이 등하교를 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장소는 새롭게 단장한 연세대학교 신촌캠퍼스다. 이번 캠프는 예비 고 1부터 고 3 학생을 대상으로 한다.

오랜기간 학내외 리더십 프로그램을 총괄 진행해 온 연세대 리더십센터에서 주관한다. 참가자들은 ▲연세대 전공계열별 교수님 강의 ▲연세대 졸업동문 아나운서, 외교관, 경영인 특강 ▲연세대 재학생과의 1대1 학습, 진로 코칭 멘토링 ▲나만의 포트폴리오 만들기 등을 들을 수 있다. 전문가 지도 아래 '포트폴리오(유형별 공부법·새 학기 계획·비전 설정 등) 작성·피드백' 프로그램도 마련됐다.

참가자에게는 연세대학교 총장 명의 수료증이 발급되고 여성가족부장관 명의 활동기록서를 받게 되는 혜택이 주어진다. 국가청소년수련활동인증을 받은 캠프이고 향후 인증정보시스템(http://yap.youth.go.kr/yap/index.do)상에서 활동(20시간 인증)을 관리할 수 있다.

캠프 기간 동안 우수한 활동을 한 참가자에게는 표창장이 주어진다. 참가 신청서와 캠프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캠프 홈페이지(http://yylc.co.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홈페이지와 이메일(leadership@yonsei.ac.kr), 전화(02-2123-6690)를 통해 문의가 가능하다. 1월 31일까지 등록 가능하다. 참가비는 33만원이고 단체 10인 이상 신청할 경우 30만원이다.

장두원 한국경제신문 인턴기자(연세대 국어국문 2년) seigichang@yonsei.ac.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