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서논술 대회 공동 추진 및 학비 감면 혜택 등으로 독서논술교육 발전 기대
㈜해법에듀 해법독서논술-영남사이버대학교 독서토론논술 통합 교육학과 자매결연 협약
지난 18일, ㈜ 해법에듀 해법독서논술은 영남사이버대학교와 상호 협력 및 상생 발전 도모를 위해 자매 결연 협약식을 가졌다.

해법에듀 본사에서 진행된 협약식에는 (주)해법에듀 임학수 대표이사와 독서논술사업단 곽영희 단장이 참석했고, 영남사이버대학교 측에서는 독서토론논술 통합 교육학과 학과장인 전홍식 교수와 유지호 지도교수 등이 참석했다.

두 기관은 이번 협약에 따라, ▲상호 협력과 상생 발전을 위한 인적 및 물적 네트워크 강화 ▲각종 대회 및 교육 공동 진행 ▲등록금 및 수업료 감면 혜택 등을 추진키로 했다.

협약서 세부 사항으로는 독서, 토론, 논술 교육 관련 행사를 공동으로 주최하여 독서 골든벨, 토론 경진대회, 글쓰기 대회, 여름방학 초등 캠프 등 각종 대회 및 캠프를 진행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고품질 독서논술 교육 시스템이 확립될 것을 기대하고 있다.

특히, 해법독서논술 교실 원장이 영남사이버대학교 독서토론논술 통합 교육학과 입학 시 첫 학기 등록금의 50% 및 수업료 30% 감면 등 전문적인 교육을 합리적인 비용으로 받을 수 있어, 보다 성공적인 교실 운영에 도움을 받을 수 있다. 현재 신입학 또는 3학년 편입이 가능하며, 입학 원서 접수 시 장학 종류에 ‘자매 결연’을 선택하면 된다. 그 후, 해법에듀를 통해 재직 증명서를 발급 받아 영남사이버대학교 입학관리처에 제출하면 학비 감면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해법독서논술 곽영희 사업단장은 “독서와 토론, 논술 교육을 통합하여 지도할 수 있는 능력은 훌륭한 독서논술 교사가 꼭 갖추어야 할 자질이다. 이번 자매결연 협약을 통하여 공부하며 지도하는 교사상이 정착되어 양질의 교육 서비스가 이루어졌으면 한다. 좋은 교사들이 많이 배출되면 궁극적으로 해법독서논술의 발전에도 기여할 것이다”며, 기대감을 표현했다.

영남사이버대학교 독서토론논술 통합 교육학과 전홍식 학과장은 “국내 독서논술 교육을 선도하고 있는 해법에듀와 협약식을 갖게 되어 감회가 새롭다. 이를 통해 대학과 기업 간의 교류를 활성화하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 협약식을 시작으로 실질적인 협력 관계가 강화되길 희망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영남사이버대학교 독서토론논술 통합 교육학과는 국내 유일의 독서, 토론, 논술 관련 학과로 교육부 승인 4년제 학사 과정이다. 실제 강의 현장에서 활용될 수 있는 실무 중심 강좌로 운영되어 예비 대학생 및 취업 준비생에게 관심을 받고 있다.

교과연계 통합논술 해법독서논술은 30년 전통의 교육그룹 천재교육의 교육 노하우가 결합된 독서논술 전문 프로그램이다. 자기주도학습을 통해 사고력 및 창의력을 길러주는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있어, 많은 학부모와 공부방 예비 원장에게 인기를 얻고 있으며, 최근 교실 1000호점을 돌파하는 쾌거를 이루기도 했다.

한편, 해법독서논술은 민간 자격증 취득 과정인 실용독서논술지도사, 역사논술지도사 과정 2월 수강생을 모집 중이다. 1월 31일까지 해법독서논술 교육센터 홈페이지(www.hbdokjisa.co.kr)에서 수강 신청을 하면, 2월 1일부터 3월 31일까지 총 2달간 수강이 가능하다. 해법독서논술 지도사 과정은 현장에서 활용 가능한 다양한 이론과 사례로 구성되어 있어, 독서논술 및 역사논술의 지도 방법을 보다 효율적이고 체계적으로 습득할 수 있다.

해법독서논술 관련 문의는 대표 번호(1577-1929)를 통해 자세한 상담을 받을 수 있으며,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서도 상세 정보를 얻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