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두 도시 이야기; 부다페스트 이후, 그리고 서울》展공공외교 전문기관 KF(Korea Foundation, 한국국제교류재단, 이사장 유현석)는 주헝가리한국문화원 및 주한헝가리대사관과 함께 2016년 첫 전시로 2016년 1월 22일(금)부터 2월 20일(토)까지 KF갤러리(서울시 중구 수하동 소재)에서 《두 도시 이야기; 부다페스트 이후, 그리고 서울》展을 개최한다.지난 2015년 5월부터 11월까지 헝가리에서 3회에 걸쳐 개최되었던 이번 전시는 한국에서 처음 개최되는 전시로, 한국 사진작가 김진석과 헝가리 사진작가 사트마리 게르게이가 2015년 4월과 5월, 두 달에 걸쳐 각각 부다페스트와 서울, 두 도시를 탐사하며 포착한 순간들을 기록한 도시의 기록들 약 100여 점을 소개한다.두 작가는 각각 서울과 부다페스트에서 `이방인`의 시각으로 낯선 도시의 풍경들을 담아냈다. 사진들이 보여주는 양 도시의 풍경은 서로 다르지만, 신기하게도 두 도시의 사람들의 삶은 서로 닮았다. 결국, 사진에 담긴 풍경들은 도시의 아름다움이면서도 그 곳에 살고 있는 사람들의 아름다움을 보여주는 것이다.이번 사진 교류전을 통해 동 시대를 살고 있는 두 도시의 풍경과 사람들의 삶, 그리고 그 표정을 담은 사진 작품들 속에서 다양한 `삶의 소리(독백, 대화, 사유 등)`를 찾아가는 즐거움을 함께 이어갈 수 있기를 바란다.전시 첫 날인 1월 22일(금) 저녁 7시에는 전시 참여작가 김진석과 만날 수 있는 기회인 아티스트 토크가 진행 될 예정이다. 전시 기간 중 눈/비 오는 날, 단체 관람자, 문화가 있는 수요일(1.27)등에는 다양한 이벤트가 진행될 예정이며 자세한 내용은 한국교류재단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
김재환기자 beauty@beautyhankook.com
한국경제TV 핫뉴스
ㆍ막말 판사 여전, 재판 결과 궁금해지는 ‘황당’ 판사들의 발언 모아보니?
ㆍ후배 폭행 사재혁에 구속영장...후배의 고통, ‘30분 폭행’을 아시나요
ㆍ서울대 출신이 개발한 "하루 30분 영어" 화제!
ㆍ집밥 백선생 윤상 부인 심혜진, 보고도 믿기 힘든 몸매
ㆍ치주염, 구취 막는데 이 방법이 최고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